-
-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 마케팅
임성빈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우리는 대형마트나 시장에 가서 장을 보는 것에서 스마트폰 앱으로 소비를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소비의 형태가 바뀌는 것이 점점 더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그러하기에, 마케팅 분야에서도 SNS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분야가 생겨났습니다. 그런데,
아직 이런 분야의 마케팅이 생소합니다. 실제로 지금 기획하는 신규 사업부분은 온라인 마케팅이
주가 되어야 할 것 같은데 말입니다.
그래서, 관련 서적들을 찾아서 읽어보았습니다. 그 중에 이번에 새로 출간된 책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 마케팅>을 읽게 되었습니다. 책의 제목과 같이 매출이 따라오는 마케팅 비법을 배우고 싶었습니다.
보통의
SNS 마케팅 책들이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Youtube 등 하나의 플랫폼에 대해서 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이러한 플랫폼을 모두 다루고
있습니다. 각 플랫폼의 특징과 더불어 어떻게 해야 고객을 사로잡을 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 이 책을 읽으면서 든 생각은 우선 콘텐츠가 제일 중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꾸준함이었습니다. 아무리 좋은 디지털
카메라로 찍고, 좋은 장비로 동영상을 찍는다고 하여도, 그
속에 담긴 알멩이가 고객에게 관심을 끌지 못하면 소용 없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한 번 더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어떤 채널을 이용하던, 꾸준히 자신의 이야기를 올리거나, 좋은 정보를 차곡차곡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도 말입니다.
물론
각 플랫폼별로 어떻게 방문객을 늘릴지, 좋아요를 누르게 할 것인지에 대한 노하우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SNS 마케팅을 통해 구매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 어떤 일들을 해야 할 지를 많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