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YouTube로 알리고 Zoom으로 소통하라 1
스가야 신이치.민진홍.이대영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지금도 진행 중인 코로나 팬데믹은 우리들의 일상을 많이 바꾸어 놓았다. 오프라인
모임 등은 축소되거나, 취소 버렸다. 또한 재택근무가 많아지면서, 화상회의를 통한 업무 보고가 많아 진 것도 또 다른 풍경이다. 이러한
변화 속에 등장한 것이 온라인 강의 그리고 Zoom 이다.
일반인들에게는 알려지지 않았던 이 프로그램을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게 되었다. 그 이유는 언텍트의 시대를 맞이한 결과이다. 학원 및 강의를 하는
분들과 대면 영업을 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무언가 이를 타개할 것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
책은 이러한 분들에게 YouTube 와 Zoom 을 통한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저자가 세 분이라 되며, 그것도
일본 유튜브 마케팅 1인자라는 스가야 신이치라는 일본인이 있다는 것도 놀랍습니다. 국내 저자들은 이대영 줌 아카데미 소장과 민진홍 zoom 마케팅 1인자, 두 분이 함께 하였습니다.
YouTube x Zoom 성공 사례를 보여주며 시작합니다. 3개의 성공 사례를 통해서 YouTube 와 Zoom 을 어떤 분야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 지에 대한 생각을 해 볼 수 있었습니다. YouTube 마케팅은 이미 많이 듣기도 했기에 생소하지 않았습니다. 이
책은 기존의 YouTube 마케팅을 예기하는 책이 아닙니다. 이
책은 Zoom 에 더욱더 많은 지면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지금과 같은 시대 상황에 맞추어 기획된 것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Zoom 세미나로 고개를 모집하라고
이야기하면서, Zoom 사용 방법을 하나하나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Zoom 비즈니스 & 교육 마스터 코스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책의 마지막에 가서, 2권을 이미 예고하고 있습니다. 정말 독특합니다. 이렇게 2권이
나올 것이라고 광고(?)를 하다니 말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생각하는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그리고, 독서 모임 등 오프라인 모임을 온라인으로 대체하는 것에 대한 생각들을 하시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Zoom 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