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투자가 처음입니다 - 부동산 초보 투자자가 가장 알고 싶은 것들
성주원.김기덕 지음 / 메이트북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값이 계속 오르는 추세를 겪다 보면, 부동산 투자를 위해 매수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런데, 이러한 생각만을 가지고 부동산 시장에 뛰어들어서 매물을 살펴보면, 정말 좋은 물건을 매수하기가 어렵다. 경험적으로 부동산도 공부를 하고 시장에 뛰어 들어야 한다. 그러하기에,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몇 권을 책을 읽어보라고 고수들은 이야기하질 않던가? 그럼 어떤 책을 읽어야 할까? YouTube 채널에 있는 수 많은 부동산 투자 관련 동영상을 섭렵하기에는 아직 내공이 부족한 분들에게는 어떤 책이 좋을까?

 이러한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에게 이번에 출간된 <부동산 투자가 처음입니다>를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기초공사, 기본기를 탄탄히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자신이 실수요자인지 투자자인지를 생각해 볼 것을 예기하는 부분은 정말 투자에 앞서서 꼭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다. 그리고, 돈 되는 부동산 정보를 얻는 법을 알려주는 부분도 유용할 것이다.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기본적인 상식과도 같은 용적률, 건폐율, 연면적 등에 대한 기본지식도 담고 있다. 그리고, 뉴스를 듣거나 읽다가 만나게 되는 각종 부동산 규제와 관련된 용어들에 대해서도 지면을 할애하여 알려주고 있어서 고맙다.

 아파트 분양권 투자에 대해서는 아예 한 개의 장을 할애하고 있다. 청약통장의 개념, 그리고 아파트 분양권 투자를 하면서 듣게 되는 전매제한 등 다양한 부분을 다루고 있어서 유용하다.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꼭 만나게 되는 또 하나의 분야가 세금이다. 그래서,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절세에 대한 부분을 모르고 넘어가서는 안 된다. 그러하기에, 이 책은 한 개의 장을 할애해서 하나하나 알려주고 있다.

 부동산 투자 중의 하나인 재개발, 재건축 그리고 경매에 대해서도 지면을 할애해서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은 기본기를 알려주는 책이다. 이 분야를 깊게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이 분야만 다룬 책들을 별도로 읽기를 권하고 싶다.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임대사업자 등록을 해야 한다. 이 부분을 투자에 앞서 꼭 생각하고 시작하길 바란다. 이 책의 마지막 장은 임대사업자에 대해 대부분의 사항들을 알려주고 있다. 하지만, 부동산 투자를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읽은 다음에 꼭 임대사업자 부분은 세무사 등 전문가와 상의를 하는 것을 권하고 싶다.

 이 책은 이제 막 부동산 투자라는 것에 눈을 뜬 분들에게 매우 유용할 책이다. 주변의 사회초년생들 뿐만 아니라 아직 자기 집을 가지지 못한 신혼부부 등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