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왕 - 배신을 모르는 그들, 미국 배당주 TOP 30 투자의 신세계를 여는 글로벌 투자 리포트 1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지음 / 미래의창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국민연금의 작년 2019년 수익률이 11%라는 것을 읽고는 조금 놀랐습니다. 국민연금 수익률이 좋지 않아서, 기금이 고갈될 것이라는 뉴스만을 늘 접해왔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서 이렇게 국민연금의 기금운용수익률이 좋아졌을까요? 그 해답은 해외주식과 해외채권 투자 수익이 놓았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렇게 국민연금도 해외로 눈을 돌리는데, 개인투자자라고 해서 가만히 있으면 안 되겠죠?

 최근에 블로그 이웃 분 중에 미국 배당주 투자를 하시는 분의 글을 읽은 기억이 납니다. 한국 주식 시장을 떠난다고 말입니다. 배당에 인색하고, CEO 리스크와 정부 정책 리스크가 너무나 커서 투자하기 싶지 않아서라고 말이죠. 그래서, 미국 배당주 투자를 하게 되었다고 말입니다. 참으로 공감가는 글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읽은 책 <배당왕>은 너무나 인상적이었습니다. 저금리 환경 속에서 다양한 투자처를 모색하고 있는 투자자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스를 제공한 책이었습니다.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배당주 투자>라는 책을 이 책과 같이 읽었습니다. 2019 1월에 출간된 책인데, 이미 이 책을 통해 미국 배당주 투자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배당왕>이라는 책은 기본부터 가르쳐 줍니다. 왜 미국 배당주 투자를 해야 하는지 그 이유부터 하나하나 집어 줍니다. 지금과 같은 저금리 상황에서 배당주의 매력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생각해 보게 해 줍니다. 그리고, 배당주 중에서 고배당주와 배당성장주의 차이를 이해하고, 어떻게 투자에 접목할 지에 대한 생각을 하도록 해 줍니다.

 미국 배당주 투자에 따른 세금 문제도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 고마운 부분이었습니다. 이 책은 정말 간략하면서도 소위 핵심적인 부분만을 다루고 있습니다. 곁가지들은 이 책을 읽고 난 다음에 미국 배당주 투자에 관련된 블로그나 책들을 읽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미국 배당주 중에 구배당왕 기업 15, 신배당왕 기업 15개를 소개해 줌으로써, 우리들로 하여금 선택지를 좁혀주고 있어 좋았습니다. 사실 처음 미국배당주를 투자하려면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이 책을 통해 미국 배당주 투자에 대한 기초지식과 더불어 실제 미국 배당주에 투자할 수 있는 마음자세를 가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