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주택관리사 1차 회독 기출문제집 2020 에듀윌 주택관리사 기출문제집
신의영.윤재옥.김건일 지음 / 에듀윌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제일 많이 찾게 되는 곳 중에 하나가 에듀윌이 아닌가 한다. 물론 광고의 영향도 있지만, 이곳을 통해 합격을 할 수 있는 노하우를 많이 배울 수 있어서 그러한 것 같다. 기출문제 분석을 해 주는 것도 또 하나의 이유이고 말이다. 이번에 접하게 된 에듀윌주택관리사 기출문제집도 그러한 책 중의 하나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는 꼭 풀어봐야 할 기출문제들을 모아 두었다.

 노란색 표지로 마주하게 된 책은 우선 깔금하다는 인상을 준다. 그리고, 해답 및 해설집이 따로 분리가 되는 것도 좋다. 22회부터 16회까지 최근 7개년의 기출문제를 담고 있으며, 이를 하나 하나 풀어볼 수 있도록 해 준다.

 

 책 표지를 넘기자 말자 마주하게 되는 것이 오답노트이다. 주택관리사 공부를 하면서 느끼지만 정말 유용한 부분이다. 이 또한 분리가 가능하다. 그리고, ‘기출문제를 완전히 내 것으로, 3회독 활용비법!’ 은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할 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사실, 문제은행과도 같은 기출문제를 풀면서 자신이 어떤 부분에서 틀렸고, 이는 어떤 과목의 어떤 부위가 부족한지를 알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그렇게 활용하도록 구성되어져 있다.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민법으로 과목별 기출문제를 풀 수 있고, 이에 대해 정답을 쉽게 맞추어 볼 수 있도록 해 두었다. 그리고, 빠르게 확인하는 정답 부분은 점수를 빨리 확인하고자 할 때 유용해 보인다.

 해설을 담은 부분에서는 카테고리를 표시하고 있어서, 교재의 어느 부분을 찾아서 좀 더 보강 학습을 해야 할 지도 알려준다.

주택관리사의 1차 과목에 대한 공부를 하고, 기출문제만을 풀 때 정말 유용한 것 같다. 이전에 학장시절 보았던 대입 학력고사의 기출문제집과는 다른 산뜻한 맛이 있었다.주택관리사시험을 준비하면서 보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아 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