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성장의 핵심, 오직 행동하라 - 생각에 그치는 사람들을 위한 실천 지침서
오유진 지음 / 바이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수히 많은 책들이 꿈, 성공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그저 멋진 꿈, 원대한 목표를 세우고 끌어당기라고 말이다. 그런데, 왜 이렇게 무수한 자기계발 서적들을 읽고 나면 뭔가 빠진 허전함을 느끼게 되는 것일까?

 그 해답이 바로 이 책에 있다. 정말 사이다 같은 글들이 말이다. 저자는 책의 시작에서부터 왜 생각만 하는가?’라며 반문하고 있다. 그러면서 독자들에게 행동하라, 저질러라라는 깃발을 들고 앞장서고 있다. 그러면서, 생각만 하는 것, 생각의 함정에 대해서 진지하게 들려준다. 생각하고 행동하지 말고, 행동하고 생각으로 옮겨보면 어떨까? 하고 우리들에게 되물어본다. 참으로 재미있는 발상인데, 실천이 핵심임을 아는 지금, 이 질문에 100퍼센트 동감하게 된다.

그런데, 우리들은 행동하지 못하는 여러 가지 이유를 말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실패에 대한 두려움, 게으름, 타인의 시선, 과거의 경험, 부정적인 생각들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한다. 그리고, 독자들로 하여금 바로 행동할 수 있는 지혜를 말해 준다. 바로 변화는 오직 행동으로 이뤄진다는 것을 말이다. 1%의 가능성만 있어도 도전하라는 저자의 다음 글은 정말 인상적이었다.

 할 수 있다할 수 없다중에 먼저 할 수 있다를 선택한 후 그 다음 가능성이 큰지 작은지를 파악하면 된다. 할 수 있을 것을 전제로 한다면 방법을 달리하거나 인력이나 도구를 활용할 수도 있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애를 쓰며 결국 성공에 가까운 결과에 도달하게 된다. 1% 가능성이라 할지라도 지금 내 가슴이 뜨겁다면 시작해보자.

책의 마지막 부분에 있는 행동하는 습관들이기에 나오는 것들을 정말 꼭 따라해보고 싶은 것들이었다. 이 중에서도 계획을 노출하라는 부분이었다. 계획을 노출하게 되면 책임감이 생기고, 약속을 지키기 위해 애를 쓰게 된다는 것은 나도 경험해 본 적이 있어서 정말 공감이 가면서, 이 습관을 좀 더 자주 써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는 자신의 인생 설계도를 사무실에 잘 보이는 곳에 붙여 두었다고 하는데, 정말 궁금하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것과 같은 명확한 인생 설계도를 작성해 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내 다이어리 속의 나만의 미래계획을 열어서 보충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이 책은 저자 자신의 경험을 통해 만들어진 책이다. 저자의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인생에서 성장을 하면서 나아갈 지에 대한 명료한 지혜를 제시한다. “먼저 행동해라그리고 생각해서 계획을 좀 더 알차게 만들어라고 말이다.

 저자의 책 속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글을 고르라면 다음의 글로 하고 싶다.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이 바뀌고 가치관이 새롭게 정리되면서 삶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졌다. 우리가 조금 더 고민하고 깊이 있게 생각했다면 가능했을까?

 먼저 행동하는 것으로 가치관을 바꾸고, 앞으로 나아가다 보면 삶의 전체를 관통하는 지혜가 생기리라. 그리고, 이러한 지혜들을 통해서 좀 더 성공하는 삶, 주변을 밝게 비출 수 있는 삶을 만들어 갈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