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0.1% 부자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이웃집 부자들의 돈을 부르는 삶의 태도와 습관
박지영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부자들을 보면 괜히 부러워하거나, 또는 질투 가득한 시선으로 바라보게 된다. 왜일까? 나는 부러워하는 눈으로 바라보기보다는 왜 그들은 부자인가가 궁금하다. 그래서 그런지, 부자에 대한 이야기를 해 주는 책은 정말 언제 읽어도 흥미롭다.

 이 책은 이웃집 부자들의 돈을 부르는 삶의 태도와 습관이라는 부제를 달고 있다. 책의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부자들이 어떻게 부자가 되었는지에 대한 무슨 비기를 예기하는 책이 아니다. 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삶에 대한 태도와 습관을 이야기하는 책이다. 여느 재테크 서적과는 다른 접근법이다. 물론 <이웃집 백만장자>, <게으른 백만장자> 등에서 부자들이 어떤 가치관으로 살아가는지 배울 수 있었지만, 이 책에서는 정말 살아있는 것들을 살펴볼 수 있었다.

 이 책은 저자가 만난 상위 0.1% 부자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자는 교양, 품격, 인간관계, 시간, 열정, 자기계발, 개성, 소비라는 8개의 키워드를 가지고 부자들의 삶과 습관을 하나하나 이야기하고 있다.

 이 책을 읽다가 밑줄 친 부분이 참 많은데, 그 중에서 나는 꼭 하나를 고르라면 다음을 고르고 싶다. 사간을 가지고 이야기하는 부분에서 저자는 오늘을 공들여 살고 10년 후를 꿈꿔라라는 꼭지에서 다음과 같이 말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남보다 세밀한 생각을 하기보다는 남들이 고민하고 망설일 때 일단 해보고, 아니면 방향을 수정하는 사람들이었어요. 그 과정에서 통찰을 얻었던 거예요.”

 그리고, 성공한 사람들에 대해 다음과 같은 지혜의 글을 얻게 되었다.

 어떤 분야에서건 자기 분야에서 성공을 이룬 사람들은 혼자만의 시간을 잘 이겨낸 성숙한 사람들이다. 자기 내면에 있는 불편함과 모순을 알고 덜어내는 시간을 가진 사람으로 자신의 목표에 집중한 것이다. 자신을 비우고 채우는 과정에서 작은 것에 일희일비 하지 않고 넓은 시선을 유지한 결과다.

 참으로 멋지지 않은가! 성공하는 사람이 어떻게 시간을 사용하는지, 그리고 그가 혼자만의 시간을 이겨내면서 무엇을 했는지를 생각해 보게 만드는 글이다. 이 책은 이렇게 각각의 키워드 별로 인사이트를 제공해 주는 좋은 글들을 가득 담고 있다. 서점에서 책의 두께가 다소 얇아서 별 내용이 없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별 기대 없이 집어 들었다면, 그 생각을 완전히 바꾸어 줄 좋은 지혜를 가득 담은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부자들이 삶을 어떻게 대하고, 그들은 어떤 습관을 만들어서 지금의 성공한 위치에 올라 있는지, 그리고 그 부를 유지하는 지에 대한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