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찾는 직장인 - 꿈을 찾는 음대생의 저자 LSJ컴퍼니 이서진 대표의 차기작
이서진.김활 지음 / 렛츠북 / 2018년 12월
평점 :
품절


직장을 다니면서 누구나 한 번쯤 창업을 꿈꾸게 된다. 그런데, 창업이라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것은 이미 모두 다 아는 사실이다. 그러하기에, 이 책이 들려주는 스타트업에 대한 이야기는 정말 가슴에 와 닿는다.

 이제 직장은 더 이상 예전과 같이 안전지대가 아니기에, 우리가 꿈을 꾸며 도전할 수 있는 창업에 대한 이야기에 관심이 가는 것 같다.

 무엇보다도 저자 이서진은 음대를 나와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창업을 해 지금의 LSJ컴퍼니를 만들었다. 자신이 스타트업을 시작한 계기와 어떻게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사진과 함께 이 책에 실었다. 정말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간다는 것이 이런 것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 주었다.

 그리고, 공동 저자인 김활 대표의 경우는 자신이 스타트업을 해 보려고 하다 보니, 지원을 받기가 쉽지 않아서, 스스로 창업을 했다고 한다. 이 또한 정말 드라마틱한 이야기여서 흥미로웠다.

그리고, 린스타트업에 대한 이야기, 스타트업을 위해서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에 대한 개략적인 이야기를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지방에도 창업지원센터가 있지만, 과연 어느 정도 이러한 부분을 해소해 줄 수 있을 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다. 스타트업이 단순히 아이디어만을 가지고 할 수 없는 것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스타트업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아주는 부분도 상당히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직장을 다니면서, 또는 직장을 그만두고 창업을 한 분들의 인터뷰를 통해서 정말 창업을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에 대한 생각을 해 보도록 이끌어 준다.

 이 책은 무엇보다도 정말 20대와 30대의 청춘에게 도전해 보라고 이야기하는 듯 하다. 그러면서, 이미 앞서간 우리들이 있으니, 이를 거울삼아서 창업을 해 보라고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