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마드 비즈니스맨 - 1인 기업가 부자의 성공 시크릿
이승준 지음 / 라온북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언젠가부터 경제적 자유를 위해, 이와 관련된 책들을 읽기 시작했다. 그런데, 이번에 만난 <노마드 비즈니스맨>은 내가 생각한 경제적 자유에 대한 정의를 완전히 바꾸도록 만들었다. 이 책의 저자는 7년간 자신이 경험하며 구축한 플랫폼 사업을 이 책을 통해서 설명한다. 그러면서,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삶을 이야기한다. 너무나 충격적인 문장이었다.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삶이라니? 과연 어떻게 그것이 가능하단 말인가?

 직장을 다니면서 짬짬이 주식투자를 하거나, 아니면 부동산 투자를 해서 어느 정도의 자산을 이루면 경제적 자유를 얻은 것이지 않은가하는 생각을 하고 있던 나에게, 저자가 이 책을 통해서 제시한 삶은 너무나도 충격적인 것들이었다. 일주일에 4시간 정도만 일하고, 장소에도 구해받지 않고도 삶을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구나 하는 것을 말이다.

 이 책의 저자는 노마드 비즈니스 모델을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다. 우리들 삶에 이미 적용되고 있는 비즈니스 모델들도 꽤 있었다. 저자가 제일 먼저 제시하고 있는 것은 세일즈 커넥팅형 1인 기업이었다. 이것은 좀 나도 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하면서 읽게 되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마이크로 플랫폼 시스템형이었는데, 이것은 네이버 카페, 밴드 등 SNS 를 이용한 것이었다. 그 다음으로는 1인 미디어형 노마드 비즈니스, 유튜브 등을 통한 것을 이야기해 주었다. 그러면서, 저자는 가장 완벽한 노마드 비즈니스시스템으로 트리니티형 노마드 비즈니스를 제안하고 있다. 참으로 하나 하나의 시스템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주고, 이에 따른 전략도 세부적으로 알려주고 있어 고마웠다

. '저절로 돈이 벌리는 시스템이 답이다'라는 것을 이야기하는 부분에서 저자는 내가 소비자를 혹은 누군가를 설즉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그들이 설득되어 나에게 비용을 지불하게 만드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정말 과연 어떻게 하면 그런 시스템을 만들 수 있을까하는 생각하면서 책의 다음 부분을 읽어 나갔다.

 저자는 이 책을 톻해 10만 회원을 구축한 초대형 플랫폼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7개의 예를 들어주고 있다. 정말 이렇게 자세히 알려주는 것에 대해 고마운 마음으로 읽었다. 실례를 들어서 알려주니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다. 무엇보다도, <우아맘>은 실제 공부하는 학생을 둔 부모로써 정말 이런 곳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플랫폼이었다.

 플랫폼을 통해서 비즈니스 모델이 되며, 이를 통해서 수익 창출이 될 수 있구나 하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그리고, 책을 다 읽고는 <일기공> 카페를 방문해서 나도 1인 기업가가 되는 지혜를 더욱더 배우고, 1인 기업가가 되는 꿈을 실현해 보자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