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끈하게 말하는 사람 속터지게 말하는 사람 - 단 한마디의 말로 적을 쿨하게 제압하는 통쾌 대화법
김옥림 지음 / 팬덤북스 / 2011년 5월
절판


대화법에 관한 자기계발서 랍니다. 지루하지 않음에도 알맹이만 꽉꽉 들어찬 알찬 책이어서, 쏙쏙 빼먹는 맛으로 읽은 책이었습니다. ^^ 대화법에 관심있으신분들은 한번쯤 읽어보시면 상당히 도움이 될듯한 책이구요. 특히 사회생활하면서 나는 왜이렇게 대화를 잘 못하고 서툴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읽으시면 도움이 되실듯해요.

조금 아쉬웠던 점은. 대화법에서 상대방에게 너무 좋은 점만을 말하라고 충고하는 점이었어요. 말을 하다보면, 실수를 하게 되고, 그 실수를 만회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소홀해 보였고, 상대방의 안좋은 점에 대해서 충고하는 방법이 있을법도 한데, 그런 점이 쏙 빠진듯해 안타까웠습니다. 그래도 나름 그 외에는 좋은 대화법이 많이 들어있더라구요.

그리고 우리가 사회생활을 할때, 타인을 상당히 유심히 관찰하지요? 그 사람의 사소한 행동하나하나에 민감하게 반응하기도 하고, 또 그 사람의 성격을 형성하기도 하구요. 어떤 행동 하나가지고, 다른 사람과 계속 얘기할때도 있구요. 그게, 책에서 이런 문구가 나오더라구요. "내가 상대방을 유심히 살피고 판단하려고 하듯, 상대방 또한 그렇지 않겠는가? " 이글을 읽고 갑자기 헉~ 했습니다. 맞는 말인데, 다른 사람이 나의 사소한 행동을 그렇게 유심히 지켜보고 그걸로 나를 평가한다는 생각을 하니, 이상하게 무서워지더라구요. 나도 상대방을 그렇게 봐왔으면서도 말이죠.

말하는 대화법에 관련된 책을 몇권 읽었는데, 그중에서도 꽤나 상위권에 놓아도 빠지지 않을 책이었어요. ^^ 상대의 기분을 살리며 대화하는법. 논쟁을 피하며 말하는 방법. 감동을 주는 대화법. 유머를 써먹어가며 하는 대화법. 등등. 실생활에서 이용가능한 대화법이 많더라구요. 대화법좀 늘리고 싶다고 하시는분들 추천해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