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를 명품 인생으로 키우는 24가지 양육 포인트
데이비드 클락 지음, 이성옥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요즘은 아이를 하나만 낳는 부부들이 늘고 있다.

아이가 하나이다 보니 내 아이만큼은 특별하게 키우고 싶다는 부모들의 욕심으로 명품 육아라는 말이 등장했고..

하나뿐인 아이의 육아를 위해서 고가의 육아용품 사기를 주저하지 않고.. 값비싼 교육비가 드는 사설교육기관에 줄을 서서

보낼 정도로 아이에게 많은 정성을 들이고 있다.

그런데..나는 이런 의문이 든다. 아이를 그렇게 명품으로 키워서 그 아이의 인생도 후에 과연 명품 인생으로 거듭날 수 있을까?

명품백을 들고 명품 시계를 차고 명품 옷을 입는다고 해서 그 사람 자체가 명품이 되는 것이 아닌것처럼..

내 아이를 진정한 명품 인생으로 키우기 위해서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가 먼저 아이를 올바르게 양육하는 것이 진정한 명품 인생의

노하우일것이다. 나 자신을 한번 돌아본다.. 나는 과연 지금 내 아이를 명품 인생으로 키우는 양육을 하고 있는가...

 

이 책의 저자 데이비드 클락은 참 유쾌한 사람이라는 느낌이 와 닿았다.

책으로 들어가는 프롤로그를 읽으며 아이를 키우면서 내가 다른 사람에게 들어 내 놓을 수 없는 속내를 속시원하게 이야기 해주고

있었다고나 할까.. 아이를 낳고 난 후 부터 부모들은 참 많은 걸 포기해야 한다.

그리고 그 포기와 함께 아이에게 한없이 많은 희생을 해야 한다. 그의 프롤로그를 읽으며 너무나도 적나라하고 유쾌한 표현력에

공감이 가면서 그가 독자들에게 제시해줄 24가지의 양육 포인트에 대해서 더 많은 기대감을 가질수가 있었다.

그가 세 자녀의 아버지라는 점 역시 이 책에서 독자에게 더 많은 것을 공감하게 해 줄 수 있는 부분이 되어주었다.

 

아이를 키우면서 내가 느끼는 것 한가지는 어느새 나도 모르는 사이에 자꾸만 아이를 내 욕심대로만 키우려 한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나에게 자녀를 허락하셨을 때 그리고 나에게 보내주셨을 때 나에게 기대하신 것은 내가 그 아이의 청지기가 되는

삶이었다. 그러나 언젠가부터 이 자녀는 내것이며 내 아이라는 착각속에 빠져 내 욕심대로 그렇게 아이를 키워가고 있다.

점점 자기 주장이 강해지는 아이와 늘상 전쟁을 벌이기 일쑤이며.. 아이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아이를 존중해주며 그렇게 양육하자고

생각하고 수 많은 육아서를 읽으며 그렇게 아이를 잘 키워야지 하면서도 그 책을 읽는 순간 다짐을 할 뿐..

어느새 그러한 다짐들은 아이와 함께 현실에 부딪히는 순간.. 공중분해 되어버린다.

나도 인간이기에..  아이를 키우기에 너무나도 서투른 초보엄마이기에 어쩔수가 없다.

그래서 나는 오늘도 내 아이를 명품 인생으로 키우기 위해 기도를 한다.

기도만이 나의 유일한 힘이다. 내가 할 수 없는 부분은 하나님께 의지하고 맡긴다.

세상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할 부분이 될 수도 있겠지만.. 내가 가장 내 아이를 자신 있게 키울 수 있는 부분 중의 하나이다.

육아를 하는 사람은 나이지만..그 길을 인도하시는 분은 오로지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내가 이 책을 읽으며 가장 가슴에 와 닿았던 것은 이 책이 일반적인 자녀 양육과는 다른 점이 있기 때문이었다.

이 책의 양육 포인트는 성경적인 부분이 많다는 것이다.성경에서 말하고 있는 양육에 대해서도 실질적으로 예시를 하며

이야기를 해주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많은 공감이 가며 은혜가 된다.

때때로 우리가 인간적인 방법으로 아이를 양육 시키려 할 때 성경이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해 줄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도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었다. 이 책을 모든 부모들에게 권하고 싶지만.. 특히,기독교인 가정에서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에게 꼭 권하고 싶다.

자녀를 키우면서 느끼게 되는 많은 고민들과 잘못된 양육 방식들을 이 책을 통해서 도움받고 변화 시킬 수 있을 것이다.

더구나.. 하나님께서 나에게 허락하신 자녀를 세상의 명품 자녀로 키우기 보다는 하나님 보시기에 명품 자녀로 키워야 하지 않겠는가?

그것이 우리가 자녀를 양육하는 가장 큰 목적일테니말이다.

자녀를 명품 인생으로 키우고 싶다면.. 이제 이 책을 통해 그 양육 포인트를 찾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