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 주식 투자 - 2030~40년에도 성장이 멈추지 않는다
오카모토 헤이하치로 지음, 김소영 옮김 / 지상사 / 2026년 1월
평점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미국주식투자
미국은 세계 각국으로부터 자본과 인재가 모여드는 나라입니다.
지금은 중국의 급부상으로 중국과 함께 G2라고 불리우고 있으며, 한때는 중국이 미국을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미국은 세계의 경제, 군사, 과학, 기술을 선도하는 나라로 흔들림 없이 세계를 선도하는 국가로서 그 위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AI시대가 본격화됨에 따라 엔비디아,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메타등 AI와 관련된 핵심 기업이 대부분 미국에 있기 때문에 미국은 세계의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들 기업의 동향에 전세계의 투자자가 관심을 가지고 지켜 보고 있습니다.
출판사 지상사에서 출간한 미국주식투자는 AI시대의 도래와 함께 AI시대의 중심에 있는 미국주식에서 투자의 기회를 설명한 책입니다.
저자는 오카모토 헤이하치로라는 일본인입니다. 그는 메넥스증권전문임원으로 외국주식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외국주식투자의 전문가입니다.
이책은 워런버핏과 제너스헨드슨, 그리고 여자 워런버핏이라고 불리우는 캐시우드의 말을 통해 미국주식의 미래를 전망하고 있으며, 미국문화의와 사회, 역사, 그리고 미국주식의 지금까지의 변동성등을 설명하면서 미국의 주식 앞으로도 계속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하면서 미국주식투자를 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뿐 아니라 신흥국의 주식의 포트폴리오도 소개하면서 평생함께할 외국주식과 ETF 22선을 추천하면서 책을 마무리 합니다.
이책의 단점이라면 저자가 일본인이라서 주식금액등이 엔화로 표기 되어 있고 외국투자관련 방법 및 규제가 일본을 기준으로 서술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이책을 통해 향후 미국주식의 전망을 예측해보는 데는 전혀 무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주식투자의 달인의 의견을 소개하고, 미국의 주요 회사의 영업이익, 주력분야등을 간략하고 알기 쉽게 설명해 놓았기 때문입니다.
세계 모든 사람이 주목하고 있는 엔비디아, 테슬라, 구글, 팔란티어등에 관한 소개는 물론이고, 벌칸머티어릴스 같은 미국의 골재회사도 소개해 놓아서 투자의 다양성을 가질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전세로부터 돈을 빨아들이고 있으며, 엔비디아는AI시대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GPU를 거의 독점적으로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저자의 말처럼 AI시대에도 미국의 위상은 세계제일을 유지할 것이라는 점에 공감하면서, 주식이란 위험자산이지만 미국주식의 투자는 세계 어느나라의 주식에 비하여 그 위험이 낮다는 것과, AI시대의 본격적인 도래와 함께 그 수익성을 가장 높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