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저승사자 양치승의 지옥 트레이닝 - 방탄근육 완성하는 초강력 트레이닝 100
양치승 지음 / 비타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웨이트 트레이닝이란 자기 체중을 이용하여 하는 운동을 비롯하여 익스팬더, 아령, 바벨 또는 모래주머니처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중량물 등 스프링이나 중량으로 무게저항을 이용하여 하는 운동방법입니다.

요즘 남녀노소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웨이트트레이닝을 하고 있습니다.

우람한 체격과 근력을 갖고싶어하는 남성뿐아니라 여성역시 체중감량을 통해 건강미 넘치는 외모를 가꾸기 위해 헬스장에서 열심히 운동합니다.

특히 여름철이 다가오면 헬스장은 사람들로 붐비게 됩니다.

그러나 운동을 하겠다는 작심을 하고 헬스장에 등록하지만 1달이 지나지 않아 포기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은 무게를 이용해서 운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단 힘이 들고, 자세가 바르지 않을 경우 운동의 효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나지 않습니다. 심하면 어깨근육이나 관절에 무리가 가서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유산소운동과 같은 경우는 헬스장 자전거를 탄다거나 런닝머신을 뛰는 것이므로 특별히 주의할 만한 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남녀노소 누구나가 할 수 있지만, 웨이트트레이닝은 위와 같은 이유로 쉽게 포기하게 됩니다.

 

운동을 시작하면 힘든 것은 어떻게든 참겠으나, 힘든 만큼 몸의 변화가 오지 않는 다면 운동에 흥미를 잃을 것입니다. 더군다 관절이나 근육등에 무가가 가서 손상이 라도 온다면 더 이상 운동할 맘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근력운동을 오래 하려면 일단 웨이트트레이닝의 올바른 자세에 관하여 미리 숙지를 하고 그 자세를 의식하고 연습을 하여야 합니다. 일대일 개인 레슨을 받는 경우가 가장 좋겠지만 경제적인 이유와 시간적 이유 때문에 그러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 비타북스에서 출간된 ‘양치승의 지옥 트레이닝’은 그런분들-개인레슨을 받기어렵거나 혼자서 웨이트트레이닝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출간 되었습니다.

글쓴이는 방탄소년단 진, 성훈, 진서연 등 몸짱으로 유명한스타 전담 트레이너입니다.

이책은 신체를 6부위로 구별하여 부위별 운동100가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응용동작은 물론이고 세부부위별 프로그램으로 웨이트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좋은 훈련서가 될 것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웨이트 운동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이 책으로 부족한 부분은 해당 책에 기재된 운동명을 유튜브등에 검색함으로써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책도 qr코드를 통해 운동동작을볼수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혼자서 연습하기에 무리없는 구성입니다.

보통헬스장에 처음가면 스쿼트나, 벤치프레스를 먼저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사실 스쿼트나 벤치프레스는 어느 정도 헬스장을 다니신 분들이 하는 운동입니다.

스쿼트의 경우 자세를 잘못잡을 경우 무릎관절에 손상이 가기 쉽고, 벤치프레스는 어깨 근육에 손상이 가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두 운동은 자세가 바르지 않으면 목표한 근육의 자극이 제대로 이루어지지않아서 운동효과가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헬스를 시작하신다면 헬스관련 도서 한권쯤은 소장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타북스의 ‘양치승의 지옥 트레이닝’은 그러한 책의 목록에 넣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건강#양치승의지옥트레이닝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나 2019-05-29 10: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어요~

ymf715 2019-05-29 10: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