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여행 바이블 - 가슴 속 꿈이 현실이 되는 책, 2020-2021 최신개정판
박현숙.이연수.김유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유럽여행 바이블

 

 

 

 

요즘 해외여행은 보편화가 되었다.

시간적 여유가 되는 사람들을 비수기에 배행기표와 호텔등을 예약한다면 국내여행만큼의 비용을 들이고 해외여행을 할 수도 있다. 기술의 발달로 언어를 몰라도 휴대폰 앱하나로 외국어디를 가도 불편함 없이 필요한 대화를 할수 있고, 좋은 지도앱 하나만 있으면 현지인 못지않게 쉽게 목적지까지 찾아가는데 불편함이 없다.

이처럼 요즘은 비용면에서도 해외여행을 저렴해 졌고, 통시기술등의 발달로 여행을 다니는 것도 쉬워졌다.

 

그런데 해외여행이 편리해진 요즘에도 유럽여행은 큰마음을 먹어야만 할 수있다.

비행 시간도 11시간이상 걸리는 먼 거리 여행이고, 해외여행하면 누구나가 유럽여행을 꿈꾸듯 유럽은 영화나 티브이, 교과서나 다른 책들에서 볼 수 있는 유명한 관광지와 유적지가 즐비하다. 그렇기 때문에 비교적 긴 시간을 내야하고, 비용도 만만치 않다.

하지만 만만치 않은 비용을 들인 만큼 여행을 통한 추억은 더 오래도록 기억될 것이다.

 

많은 비용과 많은 시간을 들여 유럽여행을 가면서 여행계획을 대충 짠다면 어렵게 간 여행을 들인 비용과 시간에 비하여 만족스럽지 못한 여행이 될수 있을 것이다.

중앙북스에서 출간된 유럽여행 바이블은 유럽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독자들에게 여행계획을 세우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책은 유럽여행을 즐겨 다닌 3명의 저자가 그간 유럽여행을 하면서 추적한 여행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다. 물론 유럽에서 들러 볼만한 유적지나 관광지를 소개하는 것은 당연하다.

먼저 유럽여행 준비다이어리, 루트짜기에서부터 시작해서 저렴한 항공권 구입하기, 편안한 잠자리를 위한 숙소예약, 유럽을 국경을 넘나드는 교통수단으로 열차와 저가 항공등에 관한 여행 정보를 알려준다.

 

그리고 유럽전문가들만이 알고 있는 숨은 여행지를 소개하기도 하고, 전문가들 역시 꿈꿔온 환상적인 유럽루트도 소개한다.

책은 칼라로 사진을 실어 놓아 이책을 보다보면 실제 여행을 온 듯한 느낌이 들면서, 왜 대부분의 사람들이 유럽여행을 꿈꾸고, 유럽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은 그곳에서 한 여행을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하는지 어렴풋이 느낄수 있었다.

 

이책은 초보자라도 여행준비를 꼼꼼하게 할 수있도록 상세하게 여행전 체크사항과 준비물, 필요없는 준비물등을 알려준다.

유럽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이라면 이책을 통해 유럽에 관해 미리 정보를 얻고 여행루트와 목적지간 이동방법, 숙소예약등 여행계획을 상세하게 세운다면 시간과 비용이 아깝지 않은 알찬 여행이 될거라는 생각이 든다.

 

예전 회사 입사초기 서부유럽 4개국을 여행한 적이 있는데, 당시에는 패키지 여행으로 다녀온 적이 있다. 이책을 읽고나니 시간을 두고 상세하게 계획을 세워 제대로된 유럽여행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본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해외여행#유럽여행바이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나 2020-01-01 10: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