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흙수저 루저, 부동산 경매로 금수저 되다 - 500만 원 종잣돈으로 3년 안에 10억 만드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개정판
김상준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11월
평점 :
이 책은 무일푼 '흙수저 루저'였던 저자가 부동산 경매를 통해 자산가로 성공한 생생한 경험담을 담고 있는 실전 재테크서입니다. 저자 김상준은 자신의 밑바닥 생활부터 현재 50명의 직원을 둔 중견기업 CEO가 되기까지의 과정에서, 부동산 경매가 어떻게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생존 필살기'이자 돌파구가 되었는지를 구체적으로 보여줍니다.
책의 저자는 흙수저로 태어나 모진 고생 끝에 스스로 일어서 직원 50명을 둔 회사의 CEO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의 성공비결은 부동산에 눈을 뜨고 저돌적으로 공부하고 실전에 임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실전이란 경매를 의미하고, 경매를 통해 무일푼에서 금수저로 도약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그는 부동산 경매 학원을 운영 중이며, 자신의 성공 노하우를 알려 주기 위해 이책을 집필하였다고 합니다.
이책의 특징은
경매에 대한 지식이나 경험이 전혀 없는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 법과 용어, 투자 과정을 친절하게 설명하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물건의 시장가 분석부터 낙찰가 결정, 입주민과의 명도 협상, 임대 및 매도에 이르기까지 수익을 창출하는 A부터 Z까지의 실질적인 노하우를 실제 사례를 들어 상세히 공개합니다.
특히, 저자는 경매를 본업을 유지하며 부업 형태로도 충분히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위험 부담이 적은 재테크로 강조합니다. 부동산 경매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주고, 독자들에게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성공의 꿈을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경매를 통해 새로운 삶을 꿈꾸는 독자라면, 이 책을 통해 복잡하게만 느껴졌던 부동산 경매의 문턱을 낮추고, 실전에 바로 적용 가능한 구체적이고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