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무조건 한 번에 합격한다 - 1년 만에 행정고시 합격한 신림동 전설의 초압축 공부법
이형재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무조건 한번에 합격한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여러 가지 시험을 치루어야 합니다.

초중고등학교시험,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인이 되어서는 취직시험 그리고 취업을 위한 각종 자격시험에 응시합니다.

 

이처럼 우리가 살아가면서 치르는 시험은 우리가 새로운 생활로 진입하는 입구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현재 생활보다 더 나은 생활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시험에 합격하여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들보다 수월하게 시험에 합격하는 비법을 알고 있다면 살아가는 데 있어서 아주 큰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특히 요즘같이 정년이 보장되지 않는 시대에는 학생들이 졸업하고 공무원 준비를 하거나 개인 사무실을 차릴 수 있는 전문직 자격증을 공부를 많이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회적 상황이 이렇다 보니 경쟁률은 치열하고 합격하기 위해 소요되는 시간도 이전보다 길어졌습니다.

이러한 때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안다는 것은 장래의 합격에 대한 불확신을 제거함으로써 시험에만 전념하게 함으로써 수험기간을 단축시켜 줄 것입니다.

 

웅진지식하우스에서 출간된 나는 무조건 한번에 합격한다는 시험공부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에 관해 알려주는 책으로써 시험을 준비하고자는 하는 분들이 읽으면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저자는 1년만에 행정고시를 합격한 경력이 있는 분으로서, 그의 시험합격 경력을 보면 다른 합격생들과 확실하게 차이가 나는 것은 합격하기까지 걸린 시간이 아주 짧았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평생을 공부하여도 합격하지 못하기도 하여 고시 낭인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어려운 행정고시를 단 1년만에 합격한 것을 보면, 그 이유가 저자의 뛰어난 지능이 작용했을 수도 있지만 다른 수험생들과는 다른 공부방법이 분명히 있을 것으로 짐작 됩니다.

 

이 책은 저자가 자신만의 공부방법을 공개한 책입니다.

본서는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장 시험형인간의 사고방식에 관해 얘기하고, 2장 시험형 인간의 습관 디테일에세는 최고의 효율을 뽑아내기 위한 일상생활의 습관에 대하여 알려 줍니다. 3장 시험형인간의 계획법에서는 나의 공부자질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시험계획을 세워서 공부의 효율을 극한으로 높이는 합격의 최단거리를 측정합니다.

4장 시험형 인간의 초압축 공부법에서는 완벽한 교재를 선정하는 방법에서부터 기본서 활용법, 회독의 기술, 기출문제 공부법, 암기의 기술등을 알려 줌으로써 이 책의 핵심을 얘기합니다. 5장 시험형 인간의 한달전략에서는 최후의 암기비법, 모의고사 자가진단법등 시험 막바지에 해야할 것들을 알려 줍니다. 마지막으로 6장에서는 시험형인간의 합격 멘탈에 대해 생각합니다.

 

수험생들의 평균적인 합격기간보다 두드러지게 짧은 수험기간만으로 합격한 사람은 다른 사람과는 다른 공부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그 공부방법에 관해 알려 주는 책으로서 수험생들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