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부동산세 완전정복 - 슬기로운 부동산 세테크의 모든 것
택스워치 지음 / 어바웃어북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세 완전정복

 

근래 전국의 집값이 단기간에 급등하여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집 특히 아파트는 거주의 수단이면서 투자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거주의 수단이라는 측면에서 본다면 아파트 가격의 상승은 실거주자들의 부담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그런이유로 정부에서는 거주수단의 거래에 관여 할 수밖에 없습니다.

 

현재 집값상승의 원인은 장기간의 공급부족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부동산 시장도 다른 경제 재화의 가격변동과 동일하게 수요와 공급에 영향을 받습니다.

그래서 공급이 감소하면 아파트값은 상승하고, 공급이 증가하면 아파트가격은 하락을 합니다.

현재의 아파트 값이 상승하고 있는 지역의 공급량을 보면 장기간에 걸쳐 공급이 평균수요량에 미치지 못하고, 향후 시장에 나올 아파트 공급량도 몇 년동안은 평균수요량에 미달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아파트공급은 공산품처럼 기계로 단시간에 찍어낼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최소 3~4년의 기간이 소요 됩니다. 그래서 정부는 부동산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해 수요를 억제하기위한 정책을 펴게 됩니다.

 

수요억제책의 방법은 대출제한등 여러 방법이 있지만, 부동산 거래에 대한 세금을 통한 수요억제가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정부가 부동산 거래에 매겨지는 세금, 즉 취득시에 내는 취득세, 보유하는 기간동안 내는 재산세 또는 종합부동산세, 그리고 양도할 때 매도인이 부담하는 양도세에 대하여 다주택자들의 세금 부담을 증대시키므로써 다주택자들이 기존 주택을 매도하거나 신규주택 취득을 어렵게하여 수요를 억제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정책을 잘못 사용하면 기대했던 결과는 이루지 못하고, 실수자들이 주택을 취득함에 있어 어려움을 가중 시키기도 합니다.

 

현재 부동산 정책은 수요를 억제하는 정책으로 여러차례 부동산에 관한 세금이 바뀌었습니다.

그러므로 실수요자들이 내 집마련을 위한 경우 뿐 아니라, 특히 투자수단으로 부동산을 거래하는 경우 달라진 부동산세금을 알지 못한다면, 투자에 있어 많은 손해를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어바웃어북에서 출판된 ‘2022 부동산세 완전정복은 잦은 부동산세금의 변동으로 헷갈릴 수 있는 부동산 관련세제를 설명함으로써 부동산 거래를 함에 있어서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취득세절세 플랜, 보유세 절세플랜, 양도세 절세플랜, 상속증여 절세플랜, 자영영자 절세프랜에 관하여 현재 세무사가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달라진 부동산 세무를 숙지하는 것은 내집마련의 절세이자, 재테크를 성공하는 지름길일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