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 - 국내최초 초판 무삭제 완역본 데일 카네기 초판 완역본 시리즈
데일 카네기 지음, 임상훈 옮김 / 현대지성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은 걱정이 없으면 불안해지는 존재라는 생각이 들 만큼 걱정을 부여잡고 살아간다.

현재 생각하고 있는 걱정만 사라진다면 괜찮아질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막상 고민 하던 걱정거리가 사라진다면, 기존에도 있었지만 더 큰 걱정거리 때문에 하찮은 것처럼 보였던 것이 이제는 커다란 걱정거리로 떠오르게 된다.

심지어는 근심하던 걱정거리가 사라지자마자, 기존부터 있어왔지만 아무런 걱정거리도 아니던 것이 걱정거리가 되는 경우도 있다.



그런데 걱정이 지나치면, 일상생활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불안으로 인생을 낭비하는 결과에 이르기도 한다. 인간관계론으로 유명한 데일 카네기는 이러한 인간의 특성을 간파하고, 걱정을 줄이므로써 인생을 좀 더 행복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제시한다.

그의 책 ‘자기관리론’은 걱정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한 교과서다.

저자는 걱정은 인간이 직면한 큰 문제이지만 걱정에 관한 책은 거의 없다는 것을 알고는, 자신이 직접 걱정에 대한 교과서를 집필하기로 마음을 먹었다고 한다.



카네기는 이책을 집필하기 위해 수백권의 전기와 책을 읽었다고 한다. 하지만 이 책 자기관리론의 뛰어난 점은 저자가 성인을 대상으로 5년간 ‘걱정’을 주제로한 ‘실험’이 이 책 집필의 바탕이 되었다는 것이다. 저자는 성인대상 YMCA강의를 하면서 자신이 제시한 걱정극복 방법을 학생들이 실천하게 하고, 그것에 대해 발표하도록 하는 수업을 하였다.



이 책은 많은 문헌연구와 더불어, 실제 유명인의 인터뷰와 걱정을 직접적으로 다루는 수업을 통해 만들어 졌기 때문에, 한층더 진실하게 독자들에게 다가온다.

단순한 이론을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실험을 통해 검증된 사실들, 즉 실험결과라고 할 수 있는 것을 실어 놓아 독자로 하여금 고개를 끄덕이도록 한다.



책 내용이 실제사례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독자들이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고, 책의 서술 방식 역시 독자를 배려하고 있다.

매 장마다 그 장에서 다룬 내용을 간략히 서너줄로 요약하여 말미에 실어 놓아 독자들이 앞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핵심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약간의 걱정은 미래에 대한 대비를 하게 함으로써 개인이 발전하는데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있지만, 지나친 걱정은 일상생활을 제대로 하지 못할 정도로 악영향을 끼친다.

그리고 지나치지는 않지만 많은 경우 걱정은 사람들의 스트레스이다.

카네기의 ‘자기관리론’은 걱정을 다스림으로써 건전하고 활기찬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준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성공학 # 데일카네기자기관리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