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 폭등 20가지 급소 : 기본편 -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주가 상승의 시그널
김병철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대한민국은 주식열풍으로 한창이다.

코스피가 불가능할 것처럼 여겨졌던 3000선을 훌쩍 뛰어넘으면서 모든 국민들의 이목은 주식시장으로 쏠리고 있다. 저금리와 부동산 규제로 인하여 풍부해진 유동성으로 주식시장의 열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이러한 강세장에서 많은 개미들은 자신들의 수익을 인증하며 투자의 성공을 자랑한다.

이를 본 다른 사람들은 주식투자를 하지 않으면 왠지 뒤처지는 것 같은 기분에 장밋빛 꿈을 꾸며 주식시장에 진입한다.

주식에 대한 아무런 준비와 지식없이 무턱대고 다른 사람들이 많이 사는 종목이나, 아니면 가격이 싼 주식을 찾아 투자를 한다. 그러다가 재수가 좋아서 수익실현에 성공을 하면 주식투자에 용기를 얻어 더 많은 시드머니를 투자하게 된다. 하지만 앞서 소소한 성공이 독이 되어 월급쟁이에게 부담이 될 만한 금액을 손실을 보게 되고, 그제서야 현실을 직시하게 된다.

 

리드리드 출판사에서 출간된 주가폭등 20가지 급소는 말 그대로 주가 폭등에 관한 뉴스의 가치를 판별할 수 있는 눈을 가지게 함으로써, 주식시장에서 약자인 개미들이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할 수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책은 제목처럼 20가지 주식의 급소를 설명하는데, 초보주식투자가들이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앞글자를 따서 4가지씩 5장에 걸쳐 설명을 한다.

예를 들면 제1장의 제목은 흑인대리인데, 흑은 흑자전환, 인은 인물, 대는 대체효과, 리는 리스크 해소의 앞글자이다. 설명하는 것의 앞 글자를 따서 제목을 정 함으로써, 암기의 편의성은 물론 장중에 뉴스가 뜬 경우 재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처럼, 1장 흑인대리를 시작으로 제2장 상투인지, 3장 지인반기, 4장 구정수경, 5장 대주실신 까지를 설명한다.

이책의 또 다른 특징은 각 급소마다 폭발력 지수와 그 급소를 적용한 예시를 실어 놓았다는 점이다.

 

이 책 한권으로 주식투자의 성공을 확신 할 수는 없지만, 초보 투자가 들이 주식투자를 성공할 확률을 높여주는 것은 확실하다.

아무런 준비 없이 주식투자를 시작한다면 처음 몇 번은 강세장에서 수익을 실현 할 수 있을 지도 모르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이러한 수익의 경험이 오히려 독이 되어 큰 손실을 보고 주식시장을 떠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을 통해 기본적인 뉴스의 가치를 판단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다면, 투자의 성공의 확률을 높여주리라 생각한다.

 

이 책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