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에 변화될 부동산 투자 전략
윤승호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이후에 변화될 부동산 투자전략

 

중국에서 시작된 코로나 19는 아직까지 치료제 및 백신개발이 되지 않아 전 세계는 이 전염병을 통제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전염병의 유행은 일상생활에서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이전에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불편한 것으로 인식되었으나, 이제는 어느덧 일상이 되어 이를 착용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이상한 것이 되었다. 대부분의 스포츠는 무관중 경기로 치러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여러 사람이 모이는 장소를 기피하고 있다.

교육에서도 변화가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초등, 중등, 고등학교와 함께 대학교에서도 온라인 수업에 익숙해지게 된 것이다.

 

코로나 19에 대한 치료제나 백신이 현재까지 개발되지 않고 있고, 그 변이가 갈수록 다양해 진다는 점등을 보면 이 전염병의 영향력은 장기간 지속되리라 예상된다.

그 결과 산업의 지형도 많이 바뀌게 되었다. 앞에서 말한 교육산업도 온라인 강의 업체는 더욱더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의 증가로 인해 관련 업체의 주가가 상승하기도 하였다. 반면 코로나19로 인해 유망하던 인기 업종이 쇠락하기도 하였다.

대표적인 업종이 여행업종이다. 항공업계는 해외여행의 감소로 적자운영이 심화되어 기업이 존폐의 기로에 서 있는 회사도 나오고 있다.

 

부동산업계 역시 코로나의 영향을 피해갈 수는 없다.

경제활동의 위축과 경제전반의 변동성 증가로 인해 부동산 수요가 감소하고, 임대사업자의 보유부동산에 대한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급매물이 증가 하였는데, 이는 부동산 가격의 하락을 부추겼다. 하지만 이러한 시장의 변화보다 훨씬 크게 부동산 가격에 영향을 미친 것은 정부의 정책이다. 정부는 하루가 다르게 상승하는 부동산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해 연속하여 부동산 정책을 쏟아내고 있다.

 

삼일인포마인에서 출간된 코로나 이후에 변화될 부동산 투자전략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변화된 부동산 환경에 적응하는 전략을 담은 책이다.

이 책은 4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 전략편에서는 부동산을 움직이는 변수에 대해 10개의 소제목을 붙여 서술하고 있다. 2부에서는 기존 부동산정책의 진행과정과 이러한 정책들이 부동산 시장에 미친 영향을 설명하면서 코로나 이후의 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3부는 투자편으로써 정보수집과 현장답사방법, 단타매매와 갭투자등에 관해 설명한다.

마지막 제4부 비전편에서는 자신의 비전을 세우도록 조언한다.

 

코로나 19는 일상과 산업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고, 우리는 이제 코로나 이전으로는 돌아갈 수 없다고 한다. 부동산업계역시 이러한 사회의 변화에서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다.

이 책은 그러한 사회의 변화에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도움을 주기위해 집필되었으나, 부동산 변수와 정부정책의 변화에대한 비교적 상세한 설명을 함으로써 부동산투자의 기본을 익히는 데도 도움이 되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