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에 인생사진 - 스마트폰 사진의 기술
한다솜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20년 4월
평점 :
절판


 

스티브 잡스가 아이폰을 개발하기 이전에도 휴대폰은 있었지만, 잡스 이전에 휴대폰의 기능은 통화가 주목적 이었다.

그러나 잡스가 전화와 인터넷을 결합한 아이폰을 출시한 이후 휴대폰의 전화기능은 이름이 폰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부수적인 기능이 되어버렸고 인터넷을 이용한 다른 용도가 주요 사용목적이 되었다. 다양한 어플의 개발로 휴대폰은 현대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도구가 된 것이다. 이제 휴대폰은 스마트폰이라는 또 하나의 이름을 갖게된다.

 

사실 휴대폰이 없던 시절을 돌이켜보면 어떻게 살 수 있었는지 상상이 되지 않는다.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두툼한 사전을 종류별로 가지고 다녔으나, 이젠 그러지 않아도 되고 도착하는데 시간차가 생기는 편지를 쓸 필요가 없이 바로 바로 대화 할 수 있는 어플들의 개발로 상대방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으며,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기 위해 차를 운전해서 멀리 있는 쇼핑몰에 갈 필요도 없어 졌다.

 

최신뉴스는 이제 활자로 인쇄된 신문보다 먼저 접할 수 있게 되었고, 그것도 신문사에서 일방적로 보내는 기사만 보는 시대를 지나, 구독자가 자기가 보고 싶은 기사를 선택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가히 혁명적이라 할만하다.

 

특히,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이제 언제 어디서든 남기고 싶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은 아주 큰 편익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제 사진은 기록을 넘어서서 좀더 아름답고, 멋진 사진을 찍는 것으로 관심이 진화되었다.

항상 지니고 다니는 스마트폰의 기능을 한 번만 숙지하고, 사진찍는 연습을 한다면 우리는 좀더 나은 사진을 찍을 수있고, 추억의 장면들이 한층 아름답게 꾸며질 것이다.

 

이책 내손에 인생사진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잘 찍는 방법을 설명한 책이다.

저자 역시 블로그, sns등에 사진을 올리면서 사진찍는 노하우를 쌓게 되었고, 이책에서 그 노하우를 공개한다.

 

저자는 이책에서 풍부한 사진과 함께 간략한 설명을 함으로써 누구나가 쉽게 이해할 수있도록 스마트폰사진찍는 노하우를 설명한다.

휴대폰 설정에서부터, 사진 찍는데 필요한 빛에 관한 지식등을 설명하고, 상황별 대상별 사진찍는 노하우를 설명한다.

 

유튜브와 블로그등 1인 미디어의 시대에 남들보다 좀더 멋지고, 근사한 사진을 찍는 방법을 안다는 것은 확실이 차이를 만들어내는 능력이 될 것이다. 이 책이 그러한 능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취미#내손에인생사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