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 15분 1주일 - 일 잘하는 사람의 시간 관리법
미키 다케노부 지음, 송은애 옮김 / 시크릿하우스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10151주일

 

하룻동안의 시간에 있어서는 가난한 사람이나 부자나 평등하다. 누구에게나 하루는 24시간이다. 24시간이라는 한정된 시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지가 사람마다 다를 뿐이다.

한정된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한다면, 자신이 목표로 한 바에 좀 더 빨리 다다를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시간관리법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의 대상이다.

 

출판사 시클릿 하우스에서 출간된 ‘10151주일은 시간관리법에 관한 책이다.

이책의 저자는 일본의 소프트뱅크를 경영하는 손정의 회장의 비서실장으로 일하다가 퇴사하여 러닝테크놀러지 기업 트라이온을 창업하고, 1년만에 마스터하는 집중형 영어회와 프로그램인 토라이즈을 운영한다. 그는 토라이즈라는 서비스를 시작하여 1년만에 흑자를 달성하고 수강생수 1500명에 달 할 정도로 급성장시켰다고 한다. 그가 자신의 사업을 이렇게 단기간에 성장시킬수 있었던 비결은 그의 시간 관리 비법에 있다고 한다.

 

이책은 그의 시간관리 비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그의 시간관리법은 손정의 회장으로부터 배운 것이다. 손정의 회장의 비서로서 다년간 근무하면서 그는 손정의 회장의 시간관리법을 배울수 있었고, 퇴사후 이를 자신의 사업에 적용한 것이다.

 

손정의 회장은 사람들의 잘 알지 못하는 벤처사업을 시작하여 세계적기업인 자동차제조회사인 도요타와 영업이익이 대등한 회사로 일구었는데, 이렇게 되기까지 걸린 시간은 도요타가 지금의 위치에 도달한 시간의 반 정도 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한다.

손정의 회장의 비서로 근무하면서 그와 같이 생활해 본 저자는, 그 비결이 손정의가 사업에 천부적이 재능을 타고 난 면도 있지만, 그의 시간관리법에 있다고 말한다.

 

손정의의 시간관리법이 바로 이책에서 소개하는 10151주일이다.

10초이상 생각하지말라.

15분씩 실행에 집중하라.

1주일 단위로 관리하라.

 

이 책은 위 시간법을 구체적 예를 들어가면 설명한다.

그리고 실제 독자들이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상세한 설명을 더한다.

이책에서 소개하는 시간관리법은 아주 단순하며, 명확하다.

그리고 저자의 설명 역시 불필요한 내용은 찾아 볼 수 없을 정도로 확실하다.

 

이책을 읽고 시간관리 계획을 어떻게 세워야 하는 지를 확실하게 알게 되었고, 책을 다 읽고난 후에 다음날 수첩을 사서 시간계획을 세워야겠다고 마음을 먹기까지 하였다.

이 책은 누구나 쉽게 전체목표를 설정하고, 이의 실행목표인 이슈를 설정하고, 다음으로 개별 실행과제인 테스크를 짜는 방법까지 아주 구체적으로 설명해 놓아 누구나가 책을 읽고 바로 실행가능하도록 하였다. 시간관리에 관한 책은 많이 있지만, 이 책 만큼 공감되는 책은 없었다. 꼭한번 읽어길 권한다. 이책을 읽는다면, 읽은 후 행동하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