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증권으로 배우는 주식투자 실전 가이드북 - 주식 고수들만 아는 ‘네이버 증권 200% 활용법!’, 개정증보판
알렉스 강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네이버 증권으로 배우는 주시식투자 실전 가이드북

 

네이버는 우리나란 포털 1위 업체이다.

우리나라의 사람들은 컴퓨터나, 휴대폰등으로 인터넷을 할 때 네이버를 통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누구나 매일 어디서 휴대폰이나 컴퓨터를 켰을 때 보는 것이 네이버이다.

네이버는 초기에는 검색전문 엔진으로 시작하였으나, 지금은 많은 분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지금은 쇼핑, 블로그, 지식인, 카페, 번역등 거의 대분의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바, 인터넷을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네이버 없이는 생활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 이제 네이버는 우리가 매일, 가장 자주 접속하는 사이트가 되었고, 우리는 쉽고, 빠르게 네이버에 접속할 수 있게 되었다.

 

증권분야 역시 네이버가 사업을 확장한 분야중 하나로써, 네이버증권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기존에는 여러 증권회사가 주식관련 분야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기위해 만들어진 hts를 보조하는 정보로서 인식되어 졌다.

하지만 지금은 네이버증권의 정보를 토대로 투자를 결정하는 투자자도 늘어나고 있다.

그 이유는 네이버증권이 제공하는 정보가 증권사hts에서 제공하는 것과 다르지 않게 되었고, 네이버는 각 증권사 hts에 비하여 쉽고 빠르게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정보를 좀 더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이 책 네이버 증권으로 배우는 주식투자 실전 가이드북은 누구나가 매일 보는 네이버증권을 통해 투자자들이 주식투자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집필되었다.

책의 구성은, 주식투자자가 증권사 hts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야 하듯이, 네이버증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놓았다.

증권사 hts설명서와 동일한 역할을 하는 책이라고 보면 될 것이다.

 

테마주, 급등주, 배당주등 투자종목선택하기, 펀드정보 활용하기, 네이버 금융리서치활용, 재무제표를 분석하는 기본적 분석, 캔들, 챠트 등을 분석하는 기술적분석등 주식투자를 함에 있어 누구나가 선행적으로 행해야 할 것을 네이버증권을 통해 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마지막장은 저자가 주식투자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설명하는데, 여기서는 리스크관리, 주식계좌운용방법에 관하여 알려준다.

 

이제 대부분의 정보를 인터넷으로 얻는 시대에 대표적인 검색포털은 일상생활에서 휴대폰만 켜면 바로 접속할 수 있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다.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얻는 것이 주식투자 성패를 결정하는 중요한 노하우중 하나라는 점을 생각해 본다면 네이버증권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네이버증권시스템에 익숙해진다면 투자기술을 하나 더 익히는 것이 되리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