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 공장부지 투자전략과 기술 - 고수만 아는 불패의 황금토지를 잡아라 천기누설 토지투자 5
이인수 지음 / 청년정신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부의 축적 수단으로 부동산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사람들의 가장 선호하는 수단중의 하나이다.

실제 부동산 투자를 통해 부를 이룬 사람들은 많고, 이미 어느 정도의 부를 일군 사람들은 재산의 예금수단 내지는 더많은 부의 창출 수단으로 부동산을 선호하는 편이다.

 

투자의 대상으로 대표적인 부동산이 건물과 토지인데, 부동산 투자라고 하면 대다수의 사람들은 아파트를 떠올린다. 입지조건이 좋은 아파트를 분양받아 양도차익을 노리는 것이 대부분이 생각하는 부동산 투자였던 것이다. 아파트는 당장 팔리지 않아도 전세등으로 매매가에 버금가는 금액을 융통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하지만 부동산 투자의 대상으로 토지는 아파트에 비하여 활발하지 않았다. 매수후 당장 현금화하기 힘들고, 가격이 상승할 때 까지 오랜 기간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많다. 그리고 토지의 경우 토지에 투자한 자금이 토지에 묶이는 경우가 허다하여 투자자금융통이 어렵다. 또한 토지의 경우 실제로는 그렇지 않지만, 개발정보라든지 고급정보가 있어야만 투자 하는 것으로 인식되었다.

 

하지만, 현재에 와서 아파트 가격상승을 막기 위한 정부정책을 통해 아파트를 이용해서 부들 축적하기는 예전에 비하여 많이 어려워졌기 때문에, 토지쪽으로 투자수단을 변경하려는 투자자들이 예전에 비하여 증가 하였다.

전국에 투자할수 있는 토지가 많다는 것은 맞는 말이지만, 아파트투자자들이 토지에 관심을 돌림으로써 예전에 비하여 그만큼 토지에 대한 경쟁률이 높아진것도 사실이다.

이는 수익률이 예전에 비하여 낮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사람들이 쉽게 들어오지는 못하는 영역, 예를 들면 법규가 복잡하다든지, 위험성이 많아 고려해야 할 사항등이 많은 영역에는 쉽게 투자자들이 들어올수 있는 영역이 아니기 때문에 배워 둔다면, 무한 투자경쟁의 시대에 남들은 레드오션에서 작은 수익을 올리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할 때, 블루오션에서 적은 노력으로 막대한 부를 창출할 수 있는 나만의 비법이 될 것이다.

 

청면정신에서 나온 창고 공장부지 투자 전략과 기술은 블루오션의 길로 안내할 책이다.

토지는 아파트보다 살펴보아야할 내용이 많다. 아파트는 대부분이 투자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공인중개사가 추천한 아파트라 할지라도 나름대로 분석할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토지의 경우 투자가치 여부를 초보자가 판단하기는 힘들다.

그러한 토지 중에서도 창고나, 공장부지와 같은 경우는 일반적인 투자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더더욱 사람들이 쉽게 투자대상으로 삼기 어렵다.

 

이러한 것을 반대로 생각한다면, 쉽지는 않지만 배워 둔다면 황금알을 낮는 투자 비법이 될 것이다. 이책은 창고 공장부지에 관한 투자 전략과 관련 법규, 창고부지등의 경매, 관련행정절차등을 수록하여 낯선 투자 수단으로 안내한다.

 

다른 투자자들이 쉽게 들어오지 못하는 영역에서 한동안 좀더 수월하게 투자해보려는 투자자라면 창고 공장부지 투자도 고려하면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