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소액 투자의 정석 - 경제가 흔들려도 변하지 않는 투자의 기술
김원철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소액투자의 정석

 

우리는 불확실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열심히 투자관련 서적을 읽으면서 미래를 대비하려한다. 그런데 투자란 불확실성에 대한 위험의 대가로써 수익을 얻는 것을 말한다.

이는 불확실성을 대비하기 위해 불확실한 위험을 기꺼이 껴안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한 투자는 여러 종류가 있다. 주식, 펀드, , 부동산등 여러 가지 투자 수단이 있다.

이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하는 투자종류가 주식과 부동산이 아닐까 한다.

주식은 아주 적은 돈으로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주식이 상장폐지가 되는 경우에는 투자금액 전부를 날릴 수 있는 위험도 있다.

 

그에 반하여 부동산은 주식에 비하여 큰돈이 필요하지만, 투자에 실패해도 실물자산은 나의 자산으로 남는 다는 장점이 있을 것이다. 또한 주식에 비하여 대체로 정보가 많이 오픈되어 있다. 귀찮거나 어디서 정보를 찾아야 할지 몰라서 그렇지, 부동산투자에 관한 정보는 국토개발계획이나, 광역도시계획, 시군계획등을 찾아봄으로써 누구나가 정보에 쉽게 접근할수 있다.

 

또한 우리나라의 부자들중 부동산을 부의 축적수단으로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리고 그 부자들중 많은 사람들은 부동산투자를 통해 부를 일구었다.

이처럼 부동산은 투자수단으로써 여러 가지 장점이 있고, 우리나라의 많은 부자들은 부동산을 통해 부를 획득했다. 하지만 부동산은 다른 투자수단에 비하여 큰돈이 필요하다는 단점 또한 아울러 가지고 있다.

 

그래서 좋은 투자기회라는 정보를 알고도 투자금이 없어서 기회를 놓치는 사람도 많다.

이번에 알에이치케이코리아 출판사에서 출간된 부동산 소액 투자의 정석은 목돈이 있어야 만 부동산 투자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여 아쉬워 하던 분들이 있다면, 그들에게는 희소식이다.

 

이책은 소액투자로 부동산에 투자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책에서 다루는 부동산은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등이다. 우리가 위험하다고 하여 관심을 주지 않던 아파트, 예를 들면 모든 사람들이 선호하는 대단지 아파트가 아니라 나홀로 아파트를 투자 대상으로 하는 방법등을 알려준다.

 

이책에서 소액이라고 하는 금액은 1억원 미만이다. 전세등을 끼고 레버리지효과를 이용하여 1억원미만으로 서울 권역의 아파트를 구매할수 있는 방법등도 싣고 있다.

하지만 1억원 미만이라고 하지만, 5000만원이라고 하더라도 많은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큰 금액이라 여겨질 수도 있다. 그리고 운이 좋아 매도 시점이 빠르게 올수 도 있지만, 나홀로 아파트등 일반적으로 비 선호 아파트는 수익을 보기 까지 10년이상은 걸릴 수도 있다. 부동산 소액투자에 관심을 가지는 투자가라면, 대부분 자금이 넉넉하지 못할 것 이라서, 아무리 소액이라고 그들의 가용할 수 있는 모든 금액을 끌어모은 돈을 장기간 묶어두기는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부동산중 아파트를 투자함에 있어 1억원이라는 돈은 투자 대상의 금액에 견주어 본다면 소액이라고 할 수 도 있을 것이다. 따라서 1억원 미만으로 아파트 투자를 할 수있다는 점에서,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읽어볼 만한 책이라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