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수의 투자법 토지분할 실전투자 - 쪼개고 합쳐서 땅값을 올려라 ㅣ 천기누설 토지투자 4
이인수 지음 / 청년정신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고수의 투자법, 토지분할 실전투자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부자들은 투자의 한 방법으로 부동산을 선호한다.
그들 중 많은 사람이 부동산을 통해 부자의 반열에 오르기도 하였다.
투자의 대상으로 대표적인 부동산이 건물과 토지이다. 부동산 투자라고 하면 대다수의 사람들은 아파트를 떠올린다. 입지조건이 좋은 아파트를 분양받아 양도차익을 노리는 것이 대부분이 생각하는 부동산 투자였던 것이다. 아파트는 당장 팔리지 않아도 전세등으로 매매가에 버금가는 금액을 융통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하지만 부동산 투자의 대상으로 토지는 아파트에 비하여 활발하지 않았다. 매수후 당장 현금화하기 힘들고, 가격이 상승할 때 까지 오랜 기간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많다. 그리고 토지의 경우 토지에 투자한 자금이 토지에 묶이는 경우가 허다하여 투자자금융통이 어렵다.
이런 이유로 토지투자는 전문가들의 영역으로 인식되어 왔다.
현재도 토지에 대한 투자는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다. 지목을 파악하는 능력, 도시개발계획을 확인하고 토지의 가치를 판단할 수있는 능력, 용도지역, 용도구역을 보는 방법, 도로의 위치에 따른 토지의 가치판단등 여러 가지 지식이 필요하다.
이러한 토지투자 중에서도 더 전문적인 고도의 지식이 필요한 것이 바로 토지분할을 이용한 투자이다.
토지분할을 위한 행정절차, 소송등 초보투자자들이 하기는 상당히 어려운 영역이 토지분할인 것이다. 그러나 반대로 생각해보면 초보자들이 쉽게 들어올 수 없는 영역이라는 것은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지 않다는 것이고, 수익이 보장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누구나 이러한 것을 쉽게 알수 있지만 토지분할을 하여 투자하는 방법을 설명한 책은 없었기 때문에 배우기가 쉽지 않았다.
이번에 청년정신에서 나온 ‘고수의 투자법 토지분할 실전투자’는 토지분할비법을 본격적으로 다른 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할 것이다.
있는 그대로의 땅을 사고 파는 것보다, 땅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형태로 디자인 하여 판매한다면 수익이 한층 높아질 것은 당연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러한 디자인 방법, 즉 분할과 합병을 통하여 가치를 높이는 비법을 공개한다.
토지는 동일한 대로에 접한 땅일지라도 1필지의 면적이 넓을수록 평당가격은 차이가 난다.
넓은 땅은 선호하는 알맞은 크기의 땅보다 수요가 적으므로 가격이 낮게 형성된다.
이런 땅을 매입하여 약간의 가공, 즉 분할절차를 거쳐 되판다면 가치를 높일수 있다는 것이다. 토지분할의 한 예를 들어 보았으나, 이외에 토지 분할을 이용하여 투자가치가 높은 땅으로 변모시키는 방법은 많다.
이책은 그러한 방법, 즉 가치를 높이는 분할방법, 분할절차로서 행정적절차, 소송을 통한 사법적절차등을 상세하게 설명한다.
임야도, 지적도, 지도, 사진, 필요한 행정서류등 절차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실어놓아 이해를 편하게 하였다. 마지막에는 실전사례도 실어놓아 앞에서 배운 내용대로 적용 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토지분할은 어렵다. 그렇지만 어려운 만큼 다른 투자자들이 접근하기 어렵다는 장점이 있다. 대부분의 직장인이 노후대책으로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금, 남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영역을 개척한다는 것은 남들보다 높은 수익을 보장한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이 책은 토지분할이라는, 부동산투자의 블루오션으로 인도할 것이라고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