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넘어
박노성.정윤환.조영준 지음 / 성안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강의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넘어

 

4차산업혁명이후에는 한사람이 여러 가지 직업을 가져야 한다고 한다.

온라인 시장에서 나의 새로운 직업하나를 더하는 것은 좋은 대안이라 생각한다.

온라인 시장 초창기는 오프라인이 더 편리함을 느꼈었다.

 

온라인 시장이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소비자들 뿐만 아니라, 판매자들 조차 온라인 시장에 익숙하지 않았고, 관련 법제도도 정비되지 않았다. 그리고 택배시스템과 서비스 역시 지금처럼 완전하지는 않았다.

 

온라인 마켓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가 형성되지 않아 제품을 주문하면 그것이 집까지 도달할지 말지 의심스럽기 까지 하였다. 그리고 제품이 무사히 도착하였다고 하더라도 맘에 들지 않는 경우 환불이나, 교환하는 절차도 번거로웠다.

 

그러나 지금은 온라인 마켓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가 형성되었고, 이제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마켓이 오히려 더 인기있는 마켓이 되었다.

왜냐하면 오프라인은 집을 나서야 하지만, 온라인은 집에 앉아서 클릭만으로 여러 상점을 힘들이지 않고 짧은 시간안에 돌아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또한 관련법이 거의 완비 되었고, 배송시스템도 정착하였을뿐 아니라, 교환이나 환불관련 번거로움도 많이 줄었다.

 

소비자들의 이러한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신뢰와 인식 덕분에 온라인 마켓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온라인 마켓에서 쇼핑몰을 운영하는 것이 훌륭한 창업이 라고 인식되기 시작했다. 건물을 임대하지 않아도 되는 등 창업비용이 오프라인에 비하여 저렴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창업하기 쉬운 만큼, 문닫는 온라인 쇼핑몰도 부지기 수다. 온라인 마켓에서 성공하는 사람은 극히드물다.

성안북스에서 출간된 ‘최강의 쇼핑몰 네이버스마트 스토어를 넘어’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온라인 마켓인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쇼핑몰을 창업, 운영, 마케팅까지 성공적인 온라인 쇼핑몰운영을 위한 전반적인 사항을 설명한다.

 

모바일 쇼핑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기회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상세한 내용을 담고 있다. 쇼핑몰 플랫폼 선택하기,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전략, 스마트스토어 매출극대화 전략, 관리, 아이템선정노하우, 제품가격결정하기, 온라인 마케팅, sns마케팅, 언론홍보마케팅, 광고방법, 경영학이론인 SWOT분석등 여러 가지 설명을 사진과 표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알려준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이책을 통해 창업과 운영의 노하우를 얻으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