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로 마케팅하라 - 돈이 되는 소셜미디어
박희용 지음 / 정보문화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NS로 마케팅하라

 

요즘 SNS를 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볼수 없다.

누구나 한두개의 SNS는 한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SNS를 사용함에 따라, 정치권은 자신들의 이념과 자신들의 입장을 홍보하는 장으로 SNS를 사용하고, 경제영역에서도 기업이나 소매업체, 자영업자등이 자신의 상품을 홍보하는 장으로 SNS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SNS를 이용한 광고는 일단 광고가 퍼지는 속도가 아주 신속하고, 퍼지는 범위도 아주 넓다는 장점이 있다. 기업등 공급자 측면에서는 고객들의 살아 있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는 공간이 바로 소셜미디어다. 누구나 원하는 고객을 실시간으로 찾을 수 있고 고 객 목소리와 라이프스타일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들과 관계를 맺고 더 나 아가 고객을 팬 또는 지지자로 만들 수 있다. 자금이 부족하고 마케팅부서가 따로 존재하지 않는 기업이나, 소규모 자영업자들에게 소셜미디어는 굉장히 효율적인 홍보공간인 것이다.

 

정보문화사에서 출간된 ‘SNS로 마케팅하라’는 소셜미디어를 통한 마케팅방법을 소개하는 책이다. 이책은 많은 사람들이 쓰는 대표적인 소셜미디어를 소개하면서, 각 소셜미디어의 장단점을 설명하고, 해당 미디어를 활용하는 방법에 관해 자세히 설명해 놓았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에 대해 소개하면서, 각 소셜미디어에서 계정을 만드는 법부터 시작하여 해당 소셜미디어의 장점을 살려 활용하는 방법을 실어 놓았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소셜미디어를 채울 콘텐츠에 관하여 설명한다.

사진과 함께 설명을 하므로, 이해도를 높였다.

지속가능한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고객과 소통하고 관계맺는 것을 설명하고 있으며, 그렇게 성장하여 자신의 브랜드를 만드는 것까지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협업작업을 대비해 구글드라이브 사용법에 관해서도 상세히 설명하였다.

앞으로 본격적으로 도래할 4차산업시대에는 대부분의 활동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이루어 질것이라고 한다. 지금도 우리는 모르는 것이 있으면 유튜브에서 찾아 보라고 주변사람들에게 조언한다. 유튜브에는 종이접기, 자동차수리, 컴퓨터조립, 운동등 없는 것이 없다.

 

그모든 것이 동영상으로 제작되어있기 때문에 글로 써져 있는 문서를 읽는 것보다 따라하기 쉽고, 이해하기 쉽다. 모든 사람들이 유튜브로 모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페이스북도 마찬가지다 페이스북은 SNS에서 독점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다.

블로그 역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

 

사람들이 많이 모인다는 것은 그만큼 비즈니스 기회가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소셜미디어에서 하는 마케팅은, 적은 금액으로 할수 있지만 그렇지만 효과는 아주 크다는 점에서, 지금도 그렇지만 앞으로도 점점 더 중요시 될 것이다.

 

그리고 개인에게 소셜미디어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소이다.

아직까지 소셜미디어를 모른다면, 이책을 통해 소셜미디어에 관해 알아보길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