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이젠 나도! 유튜버 - 지금 시작해도 괜찮아
전은재 지음 / 성안당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유튜브, 이젠 나도! 유튜버

 

유튜브는 전세계적으로 독점적인 동영상 플랫폼이다.

초창기는 소수만 사용하였으나, 현재는 아이와 어른 할 것 없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플랫폼이 되었다. 사용하는 사람들의 수가 많아지면서 동영상의 종류와 수도 많아지고, 1인 크리에이터의 등장으로 기존 대기업화 한 방송이 제작한 영상물이 아주 적은 종류의 영상을 제작하였다면, 지금 유튜브에 업로드되는 동영상은 상상을 뛰어 넘는 갖가지 동영상으로 가득 하다. 이제 모르는 것을 질문하면, 상대방은 “유튜브에서 한번 찾아봐”라고 말한다.

그만큼 유튜브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보편적인 동영상 플랫폼이 되었음을 의미한다.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이용하면서 유튜브는 이제 부업으로, 아니면 본업으로 수익을 벌기 위한 장소로 인식되고 있다. 인터넷 포털 등지에서 어린 유튜버가 성인 직장인의 월급으로는 상상 할 수없는 수익을 올린다는 것을 심심치 않게 기사화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수익창출의 수단으로서 유튜브에 접근하고 있다.

 

이러한 사람들의 관심을 나타내듯, 유튜버에 관한 많은 서적들이 인기리에 출판되고 있다.

이책 “유튜브, 이젠 나도! 유튜버”도 그러한 책이다.

그런데 유튜브는 동영상 플랫폼이다 보니, 콘텐츠도 중요하지만 동영상 제작방법도 중요하다. 이책은 동영상 제작편이 다른 책들 보다 자세한 편이다.

감성있은 동영상제작 노하우를 소개하고, 동영상을 제작하면서 만나게될 궁금한 점들을 사진과 함께 설명함으로써 이해하기 쉽도록 하고 있다.

 

물론 이책은 구글 계정을 만드는 것부터 시작하여 유튜버가 되려는 초보자도 쉽게 할수 있도록 처음부터 차근차근 설명한다.

유튜버가 되기 위한 준비물, 유튜브의 핵심기능으로 유튜브화면을 살펴보면서 우리가 몰랐던 유튜브의 기능들에 대하여 상세히 알려주기도 한다. 예를 들면 유튜브영상을 카카오스토리등 각종 SNS에 공유하기, 여러개의 키워드로 영상검색하기, 원하는 감상모드로 영상재상기등, 그리고 자녀를 위한 유튜브 키즈 사용하기까지 설명한다.

 

이어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케이블로, 그리고 무선으로 PC로 전송하는 방법, 영상편하는 방법에 관해 자세히 설명한다.

이후 채널관리 방법, 그리고 좀더 심화된 영상편집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한, 유튜버가 되려는 이유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것이고, 수익은 구독자 수에 비례하므로 구독을 유혹한느 채널요소 만들기도 수록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채널에 붙은 광고수익 확인, 유튜브로 번 수익등 채널 수익 설정과, 필요한 채널은 더 붙이고, 인기없는 채널은 삭제하는 등 내채널 분석하기도 서술한다.

 

이책은 이모든 내용을 사진과 함께 글로 설명하므로 따라해보기도 쉽고 이해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유튜브가 대세인 요즘 이러한 책 한권쯤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