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자 100만 만들기 - 구독자 340만 보겸의 알짜 노하우
김보겸 지음 / 지식너머 / 2019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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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구독자 100만 만들기

 

요즘 유튜버에 관한 관심이 뜨겁다.

예전에 비하여 지금의 유튜브는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거의 대부분의 정보가 있는 곳이 되었다. 웨이트트레이닝을 배우고 싶은 사람도 비싼 개인 PT를 받지 않아도 유튜브에서 운동자세 그리고 식단과 영양에 관한 정보등 모든 정보를 찾아 볼수 있다. 그것도 필요할 때 바로 찾아 볼수 있다. 궁금한 것이 생기면 전문가를 찾아서 가는 수로를 할 필요도 없다. 휴대폰을 통해 유튜브에서 검색해 보기만 하면 된다.

 

종이접기, 아이들이 즐겨보는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영상, 심지어 학교내신을 위한 강의도 널려 있다. 동영상을 올리는 유튜버들은 구독자 수가 많아야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강의 듣는 사람들에게 소홀히 할 수 없기 때문에 구독자가 댓글을 달면 그 댓글에 대한 응대도 무시할 수 없다. 정성스런 응대가 구독자 수를 꾸준히 증가 시키기 때문이다. , 동영상의 질 또한 좋아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브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 하고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유튜브에 업로드되는 동영상 가지수는 점점 늘어날 것이다.

이제 유튜브를 통해 모든 것을 배우고, 즐기는 시대가 온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유튜브를 사용하면서 이제 유튜브는 수익을 창출하는 공간이라는 점이 부각되고 있다. 초등학생 어린아이가 유명 유튜버가 되어 일반직장인의 10배가 넘는 수익을 올린다는 것이 인터넷 포털등지에 심심치 않게 나오면서, 유튜브는 새로운 부업의 하나로 관심을 받고 있다.

 

유튜브의 수익은 두가지 인데 후원과 광고이다.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이용하면서 기업의 광고도 언론기업 위주의 광고를 탈피해서 개인유튜버로 이동하고 있다.

유튜버를 이용한 광고는 광고 비용도 기존 언론에 광고하는 것에 비하여 저렴하고, 파급 효과도 크다. 그래서 작은 사업체도 부담없이 광고를 할 수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런데 기업의 광고수익이나, 후원등을 받으려면 구독자 수가 많아야 한다.

당연한 얘기지만 구독자수가 많을 수록 광고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이점은 기존 언론광고와도 동일하다.

사람들이 많이 보는 인기 있는 프로그램 사이에 하는 광고가 비싼 것과 같은 이치이다.

 

그래서 유튜버를 꿈꾸는 사람들은 구독자수를 늘리는 것이 목적이다.

지식너머에서 출간된 “유튜브 구독자 100만 만들기”는 학생들에게 먹방으로 널리 알려지고, 340만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유튜버인 저자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구독자수를 늘리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이책은 구독자수를 늘리는 것에 중점에 둔 책이지만 유튜버를 시작하면서 저작권등 주의 해야 할 사항등도 설명한다.

구독자수를 늘리기 위해 기획포인트, 촬영포인트, 편집포인트, 홍보포인트, 수익포인트, 그리고 악성댓글에 대처법등 유튜브를 유지, 관리하고 구독자수를 늘리기위한 저자의 비법이 들어 있다. 유튜브가 관심을 받는 이때, 독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것을 해소시켜줄 시기적절한 책이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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