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들마스터의 주식 캔들 매매법 - 주식시장을 이기는 강력한 차트 기법
캔들 마스터 지음 / 이레미디어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캔들 매매법

 

누구나 한번쯤은 주식투자에 관심을 가진 적이 있을 것이다.

처음 주식투자를 생각했을 때는 장밋빛 미래를 꿈꾸며 주식투자를 시작한다.

그리고 요행으로 몇 번 수익을 내기도 하지만, 결국 손실을 입게 된다.

 

이때 주식시장을 떠나는 사람도 있지만, 주식투자에 관해 여러 서적을 읽으면서 주식투자에 관한 공부를 하는 사람도 있다. 후자의 경우 처음 배우는 것은 캔들의 양봉과 음봉의 구분이고 그리고 이동평균선에 대하여 배운다. 여기에서 좀더 나아가면 볼린저밴드를 배운다. 그리고 곧 부자가 될 것 같은 들뜬 마음으로 투자에 임하지만, 역시 수익을 내기는 어렵고, 손실을 보는 날이 많아진다.

 

이후 상한가 따라 잡기, 거래량을 동반한 장대양봉, 장대음봉을 이용한 방법등을 배워보지만 손실을 보기는 매 한가지이다. 그리고 다시 좀더 고급의 기술적 분석방법을 배우기 위해 노력해보지만 듣도 보도 못한 용어와 복잡함 때문에, 그제서야 주식을 포기한다. 차라리 주식투자에 노력하는 만큼 생업에 노력을 더하는 것이 낫다는 판단을 하면서 말이다.

 

우리가 주식투자에 손실을 보고 시장을 떠나는 이유중 대부분은 자신만의 견해가 없기 때문일 것이다. 자신의 감으로 투자를 하거나, 고수라는 사람들의 의견에 의존하거나, 아니면 증권애널리스트의 주식전망에 의존하거나 이다. 다른 사람의 의견에도 흔들리지 않는 자신만의 매매기법을 확립하고 싶어도 기술적 분석방법이 복잡하기도 하고, 실전에서 적용방법을 익히는 데도 시간이 든다. 그리고 이에 더해 조급함이 앞서서 단타매매 위주로 하다보니 손실이 늘어난다.

 

이레미디어에서 나온 주식캔들매매법은 모든 투자자가 읽으면 좋지만, 특히 주식을 하고 싶지만 기술적 분석에 어려움을 겪는 투자자가 읽으면 좋을 책이다.

이책이 소개하는 기술적분석은 오로지 캔들만분석하면 되기 때문이다.

캔들매매기법은 어느 주식투자책에서도 빠지지않고 강조하는 이동평균선, 거래량조차 활용하지 않는다. 기본적분석, 경제지표등을 분석할 필요도 없다. 추세를 신경쓸 필요도 없다.

오로지 캔들만 분석하여 최소 몇주에서 몇 년을 기다리는 장기투자 방식이다.

 

우리가 아주 기본적으로 보는 대표적인 보조지표는 앞으로의 주가를 예측하는 추세를 분석하기 위함이다. 이동평균선, 거래량, MACD, 볼린저밴드 같은 보조지표는 모두 추세를 예측하는 도구라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이러한 기본적분석을 하지 않으므로써 추세를 예측하는 것을 포기한다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생긴다고 한다.

 

첫째, 미래 주가의 방향을 확신함으로써 생기는 패착을 예방할 수 있다.

둘째, 확신이 아니라 확률의 관점에서 시장을 바라 볼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반대의 경우도 생길수 있음을 인정하는 것으로 성공적 확률을 높이기 위해 분산투자를 하려고 노력하게 된다는 것이다.

셋째, 심리적으로 안정된다. 상승과 하락에 일희일비하지 않게 된다는 것이다.

 

이책에서 소개하는 캔들매매는 세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파동, 캔들군, 캔들이 그 세가지 요소이다.

캔들매매기법은 이세가지 요소의 조합으로 매수와 매도신호를 결정한다.

그리고 본론에서 이세가지에 대한 세부적인 모듈을 설명하고, 어떻게 적용하는지 설명한다.

 

본책은 초심자가 따라하기 쉽도록 증권계좌 개설부터 HTS셋팅에 이르기 까지 상세하게 그림을 넣어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책후반부에는 미국, 중국, 홍콩, 일본등 대표적인 해외 주식시장의 특성과 해외챠트를 캔들로 해석하는 방법에 관한 것도 수록하고 있으며, 수익관리와 손절매 관리도 설명하고 있다.

 

마지막 부록에는 미래관심종목도 정리 해놓았다.

주식투자게 관심이 있거나, 기존투자방법으로 수익을 올리지 못하고 있는 투자자라면 이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