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바이블 - 최저가가 가장 강력한 무기인가
배은지 지음 / 라온북 / 2019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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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바이블

 

4차산업혁명이후에는 한사람이 여러 가지 직업을 가져야 한다고 한다.

온라인 시장에서 나의 새로운 직업하나를 더하는 것은 좋은 대안이라 생각한다.

온라인 시장 초창기는 오프라인이 더 편리함을 느꼈었다.

온라인 시장이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소비자들 뿐만아니라, 판매자들 조차 온라인 시장에 익숙하지 않았고, 관련 법제도도 정비되지 않았다. 그리고 택배시스템과 서비스 역시 지금처럼 완전하지는 않았다.

 

온라인 마켓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가 형성되지 않아 제품을 주문하면 그것이 집까지 도달할지 말지 의심스럽기 까지 하였다. 그리고 제품이 무사히 도착하였다고 하더라도 맘에 들지 않는 경우 환불이나, 교환하는 절차도 번거로웠다.

 

그러나 지금은 온라인 마켓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가 형성되었고, 이제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마켓이 오히려 더 인기있는 마켓이 되었다.

왜냐하면 오프라인은 집을 나서야 하지만, 온라인은 집에 앉아서 클릭만으로 여러 상점을 힘들이지 않고 짧은 시간안에 돌아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리고 이제 이커머스는 외국에 나가지 않고도 외국의 상점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정도 까지 도달하였다. 많은 사람들이 직구를 하고 있다. 직구 역시 처음 우리가 온라인 쇼핑을 접할 당시처럼 약간은 불안하고 반품이나 환불 절차가 약가 번거롭지만, 이것도 시간이 지나면 개선 될 것이다.

쇼핑의 세계에서는 이미 국경이 없게 된 것이다.

 

이제 모든 소비자는 컴퓨터 앞에 있다.

이것은 이커머스가 좋은 사업영역임을 나타낸다.

그러나 이커머스를 시작하고 싶어도 어떻게 하여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라온북에서 나온 ‘이커머스바이블’은 온라인 마켓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이커머스를 시작하고, 운영하는 노하우를 제공한다.

저자는 실제 온라인 마켓에서 수십년간 현장 경험을 한 이커머스 전문가다.

 

이 책에서 저자는 이커머스는 국경도 시간도 초월하는 황금의 땅이라고한다.

오프라인 매장의 판촉 대상은 한정 되어있지만 온라인 시장은 전 세계인구를 대상으로 한다. 시간과 장소, 공간의 제약 없이 말이다. 새벽에도 고객이 들를 수 있고, 저기 북극에서도 손님이 올수 있다. 그리고 한번에 수만명이상을 수용할 수 도 있다. 오프라인에 비하여 온라인 시장은 많은 제약이 사라진 것이다.

 

온라인 사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이 책의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같다.

이책은 이커머스의 시작전, 시작하여서 해야할 사항 그리고 오프라인 마켓과 다른 온라인 마켓의 마케팅 기법까지 알려준다. 심지어 상품크기를 소비자에게 알리는 방법까지 소개되어있다.

마지막으로 전세계76억명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셀러가 되기 위한 조언을 하고, 4차산업혁명때 이루어질 차세대 이커머스 소비트렌드에 대하여도 소개하고 있다. 사물인터넷, 빅데이터를 분석을 통한 고객의 구매성향을 파악하고 대응하는 전략등을 소개한다.

 

이책을 읽으면서 미래를 위한 새로운 직업은 온라인 마켓에서 찾아보면 훌륭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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