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연금 최적화로 매월 남들보다 연금을 3배나 더 받는다
황재수 지음 / 북랩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연금최적화로 매월 남들보다 매월 연금을 3배더 받는다.
우리 사회도 이제 저출산 고령화사회에 진입하였다.
이러한 현상은 앞으로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더불어 산업은 4차산업혁명을 이야기 하고 있다.
공기업이나 공무원을 제외하면 직장인은 자신이 정년을 채울지 확신 하지 못한다.
직장인뿐만 아니라 자영업자 역시 마찬가지다.
자영업을 시작하였다가 폐업하는 경우는 점점 늘고 있다.

2차대전이후 설계된 사회보험제도는 다음 세대가 기존세대를 부양하도록 설계되어있기 때문에 저출산사회에서는 은퇴이후를 사회보험만으로 감당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래서 연금에 관심을 가지지 않은 사람은 드물다.

그러나 모두가 은퇴후 노후보장에 대해 걱정하지 않기 위해 연금에 관심을 가지지만 연금은 회사마다 천차만별이다.
우리는 그냥 설계사의 말에 의존해, 여러가지 연금에 가입해보지만 불안함은 가시지 않는다.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금융전문가가 저술한 ‘나는 연금최적화로 매월 남들보다 매월 연금을 3배더 받는다.’ 는 희소식이다.

이책에서 저자는 연금상품을 최적화시키는 비책을 공개한다.
그의 말을 한번 들어보자.
그의 진정성과 자신의 연금설계를 다시 살표볼 필요성이 느껴질 것이다.
“ 사람들은 지금 당장 먹고 살기도 빠듯하고 여유도 안 되는데 당장 쓸 돈도 아닌 연금에다가 많은 돈을 무리하게 짜내어 납입하는 것이 얼마나 실현 불가능하고 비현실적이며 와 닿지도 않는 일인지를 너무 나도잘알고있다

그렇다고 노후에 30만 원 정도의 연금을 받기 위해 매달 30만 원씩 을 납입하는 것도 바보 같은 짓이다. 이렇게 받은 30만 원은 화폐가치 마저도 떨어져 실제로는 약 13만 원 정도 밖에 되지 않을 것인데 연금 으로 이렇게 받아서 입에 풀칠은 할 수나 있을지 의문이다 세제혜택 몇 푼 받으려고 30만 원을 납입했다면 이 얼마 되지도 않는 30만 원에 서 또 연금 소득세도 공제된다

이러한 이유로 일각에서는 화폐 가치의 하락을 고려해서 미래 가치 로 실 연금 수령액을 계산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현재 납입해야 할 금액이 비현실적으로 커지게 되어 결국 이와 같이 소액의 금액으로는 납입이 불가능해진다

여러분 같으면 월 30만 원씩 연금으로 수령하기 위해 월 100만 원씩납입하겠는가?
이것이 대한민국 개인연금 상품의 현주소하고 할 수 있다. 이런데도 과연 노후에 도움이 될 수 있겠는 가? ”

그러면서 연금플랜은 실현이 불가능하면 안된다 는 것을 얘기한다.
이 책에서 그는 연금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불확실한 노후에 대해 걱정하시는 분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길 권한다.

이 책을 완독한다면 어떤 설계사보다 연금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게 될 것이다.
그리고 현재 가용할 수 있는 최소비용으로 나에게 맞는 연금설계를 누구에게도 의존하지 않고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