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스플랫이 사랑에 빠졌어!>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고양이 스플랫이 사랑에 빠졌어! 고양이 스플랫 시리즈 2
롭 스코튼 지음, 이정아 옮김 / 살림어린이 / 200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읽기를 하다보면 우리집 일상을 고스란히 옮겨 놓은 듯한 것도 있고, 주변에 보았던 것들이나 생활을 보게 되는데 [고양이 스플랫이 사랑에 빠졌어!]를 읽으면서는 마치 우리 아이 이야기를 하는 거 같아 흐뭇했어요  

커다란 빨간 하트를 든 까만 고양이 스플랫..
"내가 사랑에 빠졌어요. 한 번 들어 보실래요??" 하는 듯 귀여운 웃음을 짓고 있네요^^

유치원에 다니는 스플랫에게는 좋아하는 여자 친구가 있어요
오늘은 마음을 고백하는 날이라 스플랫도 거울 앞에서 한참 단장을 했지요
그리고 특별한 친구 키튼에게 줄 아주 특별한 카드도 하나 만들었어요
스플랫은 키튼이 생선 스틱보다 아이스크림보다도 더 좋거든요

하지만 키튼은 장난꾸러기인가봐요
키튼은 스플랫을 보면 괜히 귀를 잡아 당기고 배를 콕콕 찌르고 꼬리를 꽁꽁 묶어 놓고 냄새가 난다며 달아나거든요
키튼이 왜그러는지 모르는 스플랫은 마음이 우울해요
스플랫의 머리위에는 마음 구름이 따라다닌답니다. 구름에선 빗방울도 살짝 떨어지구요 

유치원에 가다가 스플랫은 그만 키튼과 부딪치고 말았죠
하지만 키튼에게 미안하다는 말은 안나오고 자꾸 혀가 꼬이고 다리가 후들거리네요
키튼은 또 스플랫의 귀를 잡아 당기고 배를 찌르고 꼬리를 꽁꽁 묶은 다음 냄새가 난다며 달아났어요

키튼에게 주고 싶던 카드를 주지 못한 채 쉬는 시간이 되었어요
우연히 스플랫의 카드를 본 스파이크가 자기도 키튼을 좋아한다고 그리고 자기가 더 키튼을 좋아할거라 말합니다
그리고는 잘난 체 하며 키튼에게 줄 카드를 보여주었어요
카드를 보고 슬슬 풀이 죽은 스플랫!
하지만 키튼은 잘난 체 하고 자신만만한 스파이크의 카드 대신 채 건네지도 못하고 휴지통에 버린 스플랫의 카드를 주워 읽으며 흐뭇해 합니다
그리고 스플랫의 마음구름에 우산을 씌워주고 스플랫 이름이 쓰여진 작은 분홍색 카드를 내밀죠

네 털은 부드러워서 만지기가 좋아
네 배는 누를 때마다 신기한 소리가 나
네 꼬리는 잘 구부러져서 정말 재미있어
너한테서는 정말 좋은 냄새가 나
방금 목욕하고 나온 것처럼 향긋한 냄새가...

이 순간 스플랫의 마음이 얼마나 행복할까요?
마음에 떴던 커다란 검은 먹구름도 말짱 개였겠죠^^
활짝 웃는 입이 귀에 걸린 스플랫!

난 네가 좋아♥
스플랫이 키튼에게 주려고 썼던 카드..   이 짧은 글 속에는 망설이면서도 솔직한 스플랫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요

마음을 고백하기 어려워 망설이는 스플랫과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키튼을 통해 아이들에게 자신의 마음을 어떻게 상대방에게 전달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그림책이에요 
마치 "난 네가 좋아 난 커서 너랑 결혼하고 싶어" 하고 수줍게 말하는 꼬마들 같아 그림책을 읽으며 흐뭇했어요
그리고 키튼이 스파이크를 좋아하지 않고 스플랫의 카드를 좋아할 때는 박수까지 치고 싶었답니다

보드랍고 까만 털을 가진 스플랫과 귀엽고 앙증맞은 분홍 리본을 한 하얀 고양이 키튼의 모습, 스플랫과 시모어의 다양한 표정, 교정기를 한 고양이와 이빨 빠진 고양이, 그리고  두 팔을 힘껏 벌려 서로 더 좋아한다고 겨루는 스플랫과 스파이크의 모습이 유치원에 다니는 또래 아이들 모습 같아 아이들과 그림을 보면서도 이야깃거리가 많았습니다

알콩달콩 두 고양이의 사랑 이야기가 스플랫의 다른 이야기를 궁금하게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