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가 싫은 날 높새바람 52
지혜진 지음 / 바람의아이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감자였을까...
콩나물이나 두부였다면 맘이 무거워도 손에 빨간줄이 생기지는 않았을텐데...
진주의 답답한 가슴도 감자처럼 무거웠겠지.
꼬리가 밟히던 날 엄마는 우리 애가 모르고 그랬나보네요하지만 진주는 아니라며 감자봉지를 시장바닥에 내던진다.
진주는 집에 오는 길에 참았던 눈물을 흘리고
엄마는 진주에게 미안해 울고 월급을 떼인 아빠는 밤에 TV를 보며 운다.언니는 달라지길 원한다면 말해야한다고 뭔가를 해야한다고 한다.
물건값을 무안할 정도로 깎았던 친정엄마 생각이 났다.
그 시절에는 상인이 부른 값과 엄마가 부른 값의 평균값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기도 했다.
주말마다 재래시장에 같이 가주는 작은 아이도 떠오른다.
그 아이도 이런저런 핑계대며 안가는 언니가 부럽기도 하고 밉기도 하겠지...
우리집 냉장고에 마음톡톡게시판을 만들어봐야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iab74 2021-06-25 08: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손에 빨간 줄~
운다~~ ㅠㅠ
그랬네요~ ‘운다‘로 보니까 또 다르게 책이 다가오네요~
리독하면서 느낀건데 여러시선으로 볼 수 있는 책이 좋은 책 같아요~ 특히 독서동아리에겐~^^
집에 마음게시판 두는 거 좋은데요? 저도 해 봐야겠어요~
미처 생각 못 했네요~^^
좋은 리뷰 감사해요~~♡♡♡♡♡

꿈맘 2021-06-27 20: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집안에 마음 톡톡 게시판 좋네요..^^ 우리집에도 빈 게시판이 하나 있는데 마음 톡톡 게시판으로 써봐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