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은 매끄럽고 냉기가 흐르는, 마치 공들여 닦은 투명한 유리창에 감도는 듯한 푸른빛입니다. 손가락에 힘을 주어 문지르면 뽀득뽀득 소리가 날 것만 같습니다. 바람이 잦아든 바깥날씨는 제법 훈훈한 온기가 감도는지 지나는 행인들의 표정도 한결 밝아진 듯 환합니다. 한동안 맹위를 떨치던 동장군의 기세가 조금 누그러든 것만으로도 어깨에 얹힌 짐의 무게가 조금쯤 가벼워진 듯 느껴지나 봅니다. 서민의 삶이란 이렇듯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이었습니다.


새해 벽두부터 국격을 높이기 위한 대통령 부인의 활약이 눈부십니다. 23일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200달러(약 300만 원) 짜리 디올 핸드백, 한국 여당을 뒤흔들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한 목사가 몰래 촬영한 영상에 김건희 여사가 이를 받는 모습이 담겨 여당 측을 뒤흔들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WSJ는 “가방 논란은 경기침체와 물가 상승 속에 지지율이 하락한 윤석열 대통령에게 또 다른 정치적 문제를 안겨준다”고도 지적하고 있습니다. 김건희 여사에 대한 보도는 월스트리트저널(WSJ)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영국의 로이터통신 역시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논란을 다뤘습니다. 로이터통신은 24일 “‘디올백 스캔들’로 인해 선거를 앞두고 있는 윤석열 정부·여당이 혼란에 빠졌다”며 “오는 4월 총선에서 과반수 의석을 되찾으려는 시도에 위협이 될 수 있는 논란에 휩싸였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어 “이는 정치적 폭탄”이라면서 “김건희 리스크는 점점 더 커질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게다가 로이터통신은 김 여사가 과거 주가조작 의혹에 휩싸였으며, 야당에서 이에 관한 특검법이 추진됐다는 사실도 설명하면서 2021년엔 박사 학위와 관련해 허위 및 표절 논란으로 김 여사가 공개 사과를 했다고도 전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기사에서 ‘마리 앙투아네트’에 대한 언급과 함께 “김경율 국민의힘 비대위원이 사치로 악명 높은 프랑스의 왕비 마리 앙투아네트에 김 여사를 비유하면서 정부와 여당 사이에 긴장감이 최고조에 달했다”는 소식과 이 때문에 윤 대통령과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잠시 분열을 드러냈다는 소식도 기사로 실었습니다.


미국과 영국을 대표하는 두 언론에 김건희 여사의 활약이 대대적으로 보도된다는 건 여당인 국민의힘이나 대통령에게 희소식(?)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유례가 드물게 대한민국의 영부인이 세계적 인물로 부각되고 있으니 말입니다. 물론 필리핀의 독재자 마르코스의 부인인 이멜다 여사의 과거 명성(?)에는 아직 미치지 못하겠지만 지금 추세를 꾸준히 유지한다면 어쩌면 대통령의 퇴임 이후에는 이멜다 여사를 능가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렇듯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김건희 여사의 건강과 건투를 빕니다.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