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Hello 소프트웨어 - 초등 고학년과 중학생을 위한 SW(소프트웨어) 학습 기본서, 미래창조과학부 선정 2016년 우수과학도서 EBS Hello 소프트웨어
구덕회 외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 2016년 2월
평점 :
품절


미래의  SW 소프트웨어 인재를 위한 필독서, HELLO! EBS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교육이라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소프트웨어 교육은 컴퓨팅 사고력을 키우기 위한 교육입니다. 컴퓨팅 사고력이란 무엇인가요?

문제해결, 알고리즘, 자료 표현, 자료 수집과 분석, 추상화, 모델링과 시뮬레이션이란 6가지 사고가 해당되는데요.

용어만으로는 정확하게 어떤 내용인지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있지만 이런 분야에 관심을 가져야 되는 이유가 2015 개정 교육과정에

소프트웨어 교육이 추가가 되었다는 점이지요. 이제 소프트웨어 교육은 초등 5학년과 6학년의 실과 과목에서, 그리고 중학교 정보 교과에서 모든 학생이 배우게 된답니다. 또한 고등학교에서도 일반선택과목으로 되며, 앞으로는 수능 영역으로 편입할 예정이라고 하니 그 중요성이 얼마나 되는지 아실 수 있으시겠죠.





IT분야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며 변화합니다. 불과 몇년 전 배웠던 프로그램이 무용지물이 될 수 있고, 다른 버젼으로 출시가 될 수 있으며 새로운 것들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미래를 준비하는 소프트웨어 교육은 국가경쟁력의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소프트 웨어 산업은 이미 우리의 삶에 없어서는 안될 휴대폰, 자동차, 금융, 의료 등의 다방면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그런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지요.






소프트웨어 교육책으로는 EBS 소프트웨어가 지금까지는 유일한 책입니다. 교과서 같으면서도 재밌게 꾸며진 것이 특징이기도 한데요.

영국은 이미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 학생들이 모두 컴퓨팅 과목을 배우고 있다고 합니다. 이젠 코딩을 못하면 국가의 미래가 없다고 까지 말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 책은 1권과 2권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1권은   정보문화, 자료와 정보, 문제 해결과 프로그래밍, 컴퓨팅 시스템에 대해 자세하고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 책은 깨끗하고 큼직한 실사 사진이 많아 일반 책이라기 보다는 교과서 같은 느낌이 듭니다. 설명도 쉽고 이해하기 좋도록 되어 있지요.

 




2권은 소프트웨어와 코딩에 대한 내용으로 코딩 실전에 해당되는데요.  스크래치 프로그래밍과 물고기 잡기 게임, 전구 실험, 받고 받고 게임 등을 실제로 만들어 보고, 피지컬 컴퓨팅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엄마, 아빠 세대에게는 다소 생소하고 어렵게 다가오지만 아이들에게는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과목입니다. 코딩을 모르면 세상을 이해할 수 없듯이 새로운 교육과정에 맞는 내용을 누구보다 빨리 습득하는 것이 숙제로 남았다는 생각입니다.



 


TV와 인터넷으로도 함께 강의를 들으며, 어려운 내용을 쉽고 재밌게 풀어 설명한 EBS 소프트웨어로 새로운 교육과정 대비 잘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