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단위로 크기를 구하라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 10
장혜원.김민회 지음, 이지후 그림 / 자음과모음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잃어버린 단위로 크기를 구하라!]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 시리즈의 10번째 책입니다.

보시다시피 '~~~꺼!'라고 누구 것인지 알 수 있게 해놓았는데요. 이 점에서는 아주 재치 있는 것 같애요.^^

책의 내용은 유능한 로봇과학자 엄마 아빠를 둔 해듬이가 여름방학에 할아버지 댁으로 가서 모험을 겪는 이야기입니다. 할아버지의 무전기를 훔친 해듬이는 거기서 이상한 통신을 하게 되고, 그 결과 위니테 별의 왕자 클리욘을 만나 우주마녀의 문제를 풀어나가는 내용으로 전개를 합니다.  다른 별의 외계인과 함께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그냥 문제를 푸는 방식보다 이해를 더해줍니다.

책을 읽다 보면 곳곳에 퀴즈 등이 실려 있습니다. 그 중 퀴즈 4에, '질량 6의 아프리카코끼리가 달에 간다면 질량은 어떻게 변할까요? 그리고 무게는 어떻게 변할까요?'라는 퀴즈를 풀어보면, 질량은 물체의 고유한 성질이기 때문에 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무게란 지구에서 물체를 잡아당기는 힘이기 때문에 늘 바뀌게 됩니다. 달은 지구의 중력의 1/6이니, 원래 무게 6의 1/6은 1톤|중입니다.

엄마 아빠를 닮아 똘똘한 해듬이, 호기심 소녀 오필이는 과연 우주마녀의 문제를 풀고 위니테 별을 구할 수 있을까요? 기상천외한 아이들과 클리욘의 모험, '잃어버린 단위로 크기를 구하라!'.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