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설레는 집 도감 2 -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공간별 배치 & 설계 아이디어 마음이 설레는 집 도감 시리즈 2
X-Knowledge 지음, 박지석 옮김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내 손으로 내가 살 집을 디자인한다. 마음이 설레는 집도감 2






 


지난 번에 집도감 1을 본 후 나만의 집을 직접 디자인하고 설계하는 것에 대한 생각을 해봤었는데 그 사이 집도감 2가 새롭게 나왔다.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공간별 배치와 설계 아이디어를 담은 이 책은 새롭게 나만의 집을 만들 사람들에게 여러 좋은 팁을 제공해주는 책이다.


주변에 예쁘고 좋은 집들이 많지만 막상 나만의 집을 꾸미고 가꾸려고 하면 막막해질때가 많다.

그럴때 힌트를 얻기에 좋은 책이 바로 이 책이다.


 


1권에서 라이프스타일로 공간 배치를 다루었다면 2권에서는 공간별 배치와 내부 설계 아이디어를 담고 있다.

284가지의 집짓기 노하우를 사진과 도면으로 만날 수 있다.

그 중 나에게 맞는 노하우를 선택해서 나만의 멋진 집을 짓는다면 더없이 좋을 것이다.



 



중점을 두는 공간이 거실이라면 거실 공간 배치 아이디어를, 주방이라면 주방 공간 배치 아이디어를 얻으면 된다.

이렇게 공간별 배치 아이디어를 세분화하여 각자 원하는 팁을 얻기에 유용하다.

눈길을 끌었던 대목은 좁은 집을 넓게, 단점을 매력으로 바꾸는 배치 아이디어이다.


 


좋은 집은 자재도 비싸고 공간도 넓어야 된다는 고정관념을 넘어 좀 더 전문가적인 세세한 내용을 알고 있다면 내가 가지고 있는 것들을 최대한 살려 좋은 집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이 책의 부록인 집도감 아이디어 노트,

모눈종이로 되어 있어 직접 내가 생각한 아이디어를 옮겨 그릴 수 있다.


 


도감도라 하기에 부끄럽지만 내가 만약 나만의 집을 만든다면 이런 구조로 해보고 싶다.

나만의 멋진 집을 지을 미래를 위해 열심히 여러 디자인을들여다본다.

보는 만큼 안목도 커지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