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3영 어법.어휘, 매일 3단계로 푸는 영어 어법.어휘 - 2016 수능 영어 완벽 대비 매3 시리즈 2015년
키출판사 영어학습방법연구소 지음 / 키출판사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매일 3단계로 푸는 영어 어법,어휘

매3 시리즈는 여러 책이 나와 국어 문제집도 풀어 보았는데요.

이 책은 영어 중에서도 어법.어휘 문제집으로 2004년부터 2015년까지 유형별,연도별 문제들을 뽑아 만든 문제집입니다.

최근 수능이 물수능이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문제가 쉬워지고 있어요.

그래서 한 문제를 틀리고 맞는 것이 더 중요한 것이 되었지요.

영어는 나온 어법이 또 나온다는 것! 그러므로 기출문제를 푸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해요.

이 책의 특징은 기출 유형을 한눈에 파악하고 그 유형을 연습하며 수능기출 실전문제를 풀어보게 합니다.

먼저 2004년부터 현재까지 어떤 어법에서 문제들이 나왔는지 도표로 확인해 봅니다.

'가장 좋은 문제는 기출문제'라는 말이 와닿네요.

18일 동안 끝낼 수 있는 표가 있어 그 표대로 진도를 나가면 됩니다. 다 끝나면 종합평가표로 나의 취약한 부분을 데이타로 만들어 보고 점검해볼 수 있어요.

첫 날 공부는 주어와 동사의 수일치에요.

출제빈도표를 보니 정말 꾸준하게 2~3문제씩 출제되고 있는게 보이네요.

기출유형 한 눈에 보기 코너에서는 많이 나오는 형태를 직접 보여주며 주어와 동사의 수일치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줍니다.

이게 쉬워보이지만 가끔 실수하기 좋은 문제들이 많아요. 실수를 줄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겠죠?

기출문제로 유형연습하기를 통해 본격적으로 문제를 풀어봅니다.

스텝3단계인 수능기출 실전문제 풀어보기는 정말 수능문제를 푸는 것처럼 연습해봅니다.

틀린 문제는 왜 틀렸는지 해답지를 참고해 정리해보았어요.

주어구가 길어지면 동사와 수일치하는데 자꾸 함정에 빠지게 되네요.


 틀린 문제를 다시 한번 정리해보는 게 참 중요합니다.


기출마무리 문제 옆에 왜 내가 그 답을 결정했는지 이유를 쓰는 게 있는데요. 이 부분을 잘 활용하면 영어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으로 잘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막연하게 그게 답일 거야라고 써서 맞은 적이 있는데 다음 번 시험에서 비슷한 문제를 틀릴 수 있으니 정리해보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이 책은 기출문제 위주로 수능영어를 공부할 수 있어 중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잘 알수 있어요. 아직 저에게는 어려운 문제들도 많지만 열심히 하면 좋은 성적을 거둘거라 믿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