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인자 유재석 - 방송작가가 쓴 국민 MC 유재석 이야기
김영주 지음 / 이지북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인자 유재석

 

왜 유재석인가?

대한민국을 흔든 유재석의 힘!


연예대상하면 떠오르는 개그맨, 유재석

몇 년동안 지속된 그의 독주에 사람들은 의아해한다.

이렇게 유재석 이외엔 인물이 없는 걸까?

그는 10년이라는 무명의 세월동안 갈고 닦아진 정금같은 인물이 되었다.

그의 이야기와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비하인드 스토리, 그의 동료 이야기들을 예능작가 김영주가 풀어냈다.


나도 유재석의 진솔하고 배려하는 모습이 좋아 오랫동안 팬이었다.

그런데 너무 오래 그의 독주가 지속되자 조금씩 식상해지기 시작했다.

과연 그의 힘은 무엇인가?

어떤 점이 그를 이렇게 오래 제왕의 자리에서 버틸 수 있게 해주는 것일까?

김영주 작가 역시 유재석이 어떻게 무명을 극보하고 또 얼마나 방황했는지 그리고 국민 MC가 된 비결은 무엇인지 궁금해했다.


책 속엔 유재석의 무명 시절 얼마나 고생했고 얼마나 무시를 당했고 얼마나 운이 없는지

잘 드러나 있다. 지금도 그의 실수하는 모습을 관련 동영상으로 보여줄때가 간혹 있어 사람들은 잊지 않고 있다.

계속 말을 더듬고 멘트를 까먹고 카메라를 제대로 보지 못하고 벌벌 떠는 그의 모습을 말이다.

그런 그가 밤마다 기도를 하며 한번만 기회를 달라고 신께 매달린다.

동기들은 이미 너무 잘나가는 스타가 되어 있는데 유재석은 더이상 설 곳이 없었다.


그러나 그가 개그맨의 길을 포기하지 않고 10년이라는 세월을 견뎌내어 결국 그는 그의 잠재력을 인정받고 지금의 일인자의

자리에 올라 설 수 있었다.

그럼 그가 지닌 비결 아닌 비결을 알아보자.


그는 자신이 출연한 TV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모니터하였다.

MC의 자질 중 하나는 게스트의 성격 및 특징을 파악하여 진행을 물 흐르듯 해야 하는 것이기에 그는 눈과 귀를 모았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사실 중 하나인 자신보다 남을 더 돋보이게 한 행동도 꼽을 수 있다.

그렇게 하여 그와 함께 한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하하 등이 함께 스타로 박미선, 신봉선도 그렇게 함께 윈윈했다.

이 뿐이랴, 런닝맨에 나온 많은 연예인 역시 그렇다.

이렇게 배려의 신 유재석의 캐릭터는 어느새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사고 애정의 대상이 된 것이다.

데뷔 후 지금까지 하루도 위기가 아닌 적이 없었다는 그의 인터뷰 내용을 보며 그는 언제나 준비하고 있는 자세를 소유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르막이 있으면 내리막이 있다는 것,

무명의 시절 만큼 최고의 시절을 오랜 시간 보내고 있는 그가 한치의 흐트러짐 없이 사생활을 잘 정리하고 보호하며 스캔들 없이 활동한다는 것도

정말 대단하다.


순간 순간 최선을 다한다며 비결이라면 비결을 말한 그처럼 우리도 우리의 하루 하루를 최선으로 보내며 우리 인생의 최고의 MC가 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