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개미의 결혼식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수학동화 시리즈
서지원 지음, 이영림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 아리가 개미로 변했다.

개미를 괴롭히다가 갑자기 개미로 변하게 된 아리에겐 어떤 일들이 생긴 걸까?

개미로 변해 처음으로 한 일은 거대한 사탕을 나르는 일이다. 개미는 자기 몸의 50배 되는 물건도 들 수 있다고 한다.

개미로 변한 아리는 개미집을 보게 되고 수천 만마리의 개미가 살고 있다는 것에 놀란다.

 

 

 

 

 

 

개미 사회에는 여왕개미, 수개미, 일개미가 있으며 이 책에 등장하는 개미는 검정왕개미로 우리나라 어디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개미이다.

개미는 진딧물과 서로 돕고 사는 이야기를 읽으며 두 자리수에 대한 수의 개념에 대해 자연스레 배운다.

 


 

 

 

두자리 숫자까지 그 개념을 배웠다면 이젠 씨앗 세기를 통해 숫자의 합도 알아본다.

아리와 함께 개미로 변한 민재는 개미귀신의 출현으로 두려워 하며 개미귀신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된다.

개미귀신은 개미들을 잡아먹는 명주잠자리 유충을 말한다.


 

 

 

개미들의 전쟁을 통해 두 자리 숫자의 크기를 비교해보고 100까지의 숫자에 대해 자연스레 익혀본다.

개미 제국으로의 여행을 통해 개미의 삶도 알아보고 숫자 공부도 하는 수학책 같지 않은 수학 이야기로 초등 저학년 아이들의

숫자에 대한 개념을 알아보는 책인 이 책은 다양한 교과 내용을 넘나들며 통합 사고력을 키워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