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전과 4-2 - 전8권 - 국어(가).국어(나).수학.사회.과학, 2014년 동아전과 2014년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항상 새학기가 시작되면 꼭 서점가서 사게 되는 것이 전과였어요.

전과는 숙제를 하기에도 편리한 자료들이 많아서 도움을 받기에 좋아요.

멋진 사진들도 많고 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자세한 설명들도 많아요.

요즘엔 전과가 점점 업그레이드되어서 이번에 동아전과를 보고 또 발전했구나 느낌이 오더라구요.

 

 

 

양도 엄청 많지요?

전과는 과목별로 따로 따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보기 좋아요.

국어,수학,사회,과학, 영어+예체능에 문제집이 두 권이나 들어 있어요.

학교시험 대비 예상문제집과 수학익힘책+수학익힘책 알짜문제, 그리고 영어로 보는 과학전과까지...

진짜 많죠? 이제 과목별로 전과를 이용해서 공부하는데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 같아요.

국어,수학 1단원 집필고사를 보았는데 전과를 보고 이해하고 문제도 풀어가니 어려운 문제 없이 잘 풀 수 있었답니다.

그럼 수학과목 전과를 살펴보며 어떤 구성인지 알아볼께요.

먼저 수학과목을 펼쳐보면 [수학전과 사용설명서]가 재미난 그림과 함께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요.

어렵지 않게 책이 주는 장점을 잘 활용할 수 있답니다.

개념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죠?

문제집은 문제 위주라면 전과는 개념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한 해설이 눈에 띄어요.

그리고 그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점검해보는 문제도 빠지지 않고 나옵니다.

그림과 글, 도표를 이용한 개념 해설, 적당한 컬러가 가미되어 책을 보면서 지루하지 않게 공부하기 좋은 구성이에요.

이것도 동아전과의 장점이라고 꼽고 싶네요.

전과라고 해설만 나와있지는 않아요.

문제도 이렇게 있는데요, 교과서 중심의 문제에서 활용까지 그리고 요즘 대세인 서술형문제까지 빠짐없이 잘 다뤄주고 있어요.

제가 꼽은 전과의 장점은 자세한 교과서 해설이에요, 그리고 서술형,논술형 문제에대비하기 좋은 개념이해에 좋은 구조이구요. 사진과 동영상 등 관련 자료를 통해 심화학습을 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이번에 제 눈에 쏘옥 들어온 책이 바로 영어로 보는 과학 전과 I SEE에요.

얇고 작은 책자인데 정말 맘에 들어요.

과학적 내용을 영어로 공부하는 것도 좋은데 세계적인 교육용 동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 두산동아가 독점 제공한다고 하네요. QR코드를 이용해 간편하게 볼 수 있어 더 좋았습니다.

집필고사 보면서 전과를 꼼꼼하게 읽어본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을 받아서 앞으로도 전과사랑은 꾸준히 이어갈 것 같습니다.

동아전과로 4학년 2학기 열공할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