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머니 속의 도로시 중학년을 위한 한뼘도서관 29
김혜정 지음, 배슬기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주머니 속의 도로시

 

 

 

샐리

 

 


 

처음 이책에 표지를 보고 읽고 싶다는 생각이 번뜩 들었다.  

내 주머니 속의 도로시라....나는 호기심을 가지며 책을 펼치게 되었다. 

이 책의 주인공 수리는 4학년 학생으로 친구들과도 어울리지 않고 수업중에도 항상 멍 때리고 있으며 숙제도 매번 안해간다. 

그런 수리를 보며 담임 선생님도, 수리 엄마도 수리를 못 마땅하게 생각한다. 

하지만, 어느날 친구가 없었던 수리에게 귀여운 꼬마친구가 수리를 찾아온다. 

재미있는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읽고 잠든 수리는 자다 깨서 인기척을 느껴 방을 둘러보니, 

한번도 보지 봇한 꼬마인형이 나와 있었다. 

나라면 인형을 보고 깜짝 놀랄 것 같다. 더 놀라운 사실은 인형이 움직이고 말도 한다는 것이다! 

그것은 바로
전날 밤, 수리가 읽다만 오즈의 마법사 책에서 주인공 도로시가 바깥 세상을 구경하러 책 밖으로 나온 것이었다. 

뜻밖에 자신의 앞에 나타난 도로시에 수리는 매우 놀라고 신기해하며 비밀 친구를 사귀게 된다.

엄마도 항상 밤 늦게 들어 오시고 아빠는 엄마와 이혼을 해서 지금은 연락도 안되고, 오빠와는 사이가 안 좋은 수리는 

도로시와 함께 하며 즐거운 나날들을 보낸다. 

 

나는 학교에서 친구들이 많지만 손바닥에 들어갈 정도의 꼬마 친구가 있다면 고민도 털어 놓고 함께 놀며 즐거울 것 같다. 

도로시 말로는 바깥 세상에 나오면 1주일 안에 책 속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했다. 

1주일 안에 들어가지 않으면 오즈의 마법사를 읽는 모든 구독자들은 주인공 도로시가 없는 책을 읽어야 하며 

이것은 책의 법칙을 어기는 것이라고 도로시는 수리에게 알려 주었다. 

책에서 제일 인상 깊었던 부분은, 수리가 도로시와 헤어지기 싫어 오즈의 마법사 책을 집에 가져오지 않은 장면이다. 

내가 만약 수리라면 나도 똑같은 마음일 것이다. 왜냐하면 도로시는 수리의 유일한 친구였고 

도로시가 돌아간다면 수리는 무척 슬프고 다시 외로워질것만 같기 때문이다. 

그래도 도로시를 위해 수리는 마지막 작별을 하며 도로시를 책 속으로 다시 데려다 주었다. 

도로시와 수리의 만남은 모두 짧은 시간이었지만 좋은 추억을 남긴 것 같다. 

마지막 도로시가 수리에게 선물해준 반지는 영원히 간직 할 것 같고 도로시도 책에서 수리를 무척 보고 싶어 할 것 같다! 

나도 오늘 밤에 좋아하는 책을 펼쳐 놓고 잠에 들까? 혹시 모른다, 

도로시처럼 내가 좋아하는 책 주인공이 나올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