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에는 즐깨감 규칙성과 문제해결 - 창의영재수학 + 교과사고력, 2012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가지 시리즈가 있는 즐깨감 수학 책 중에서 요즘 쟈니와 읽는 책은

[규칙성과 문제해결]

pattern에 대한 책입니다.



1학년부터 4학년까지의 즐깨감 시리즈는 총 4가지 종류,

[수의 연산] , [도형] , [규칙성과 문제해결], [확률과 통계]

[규칙성과 문제해결]의 책을 살펴보면

정말 다양한 규칙문제가 나옵니다.

쉬운 것에서부터 꽤 복잡한 것까지.

이렇게나 다양한 문제들이 있으리라곤 상상하지 못했어요.

국제학교 수학에서도

매 학년 Pattern 문제가 나옵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심화된 문제들이 나오는데

그래도 워낙 심플한 문제들이 많아

규칙 영역에서는 두 아이들 모두 좋은 점수를 얻어왔는데

한국 규칙문제는

아주 까다롭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규칙성에 대해

자세히 공부해보고자

마음을 잡았습니다.

알록달록한 색감의 그림들이 많아

문제집 같지 않은 분위기에서

문제를 후딱 후딱 풀 수 있어요.

단지 양이 많아

전 매일 3장씩 정해놓고 풀렸습니다.

한꺼번에 많이 풀리게 하는 건 아이가 많이 지루해하고 힘들어했어요.

이 책 마지막 페이지를 덮으며

규칙성에 대해

잘 알게되었다고 말하는 아들의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