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식탁을 빛나게 하는 플레이팅 레시피
고네뜨(한지원)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보다 예쁜 요리를 좋아하는 내게 SNS에서 눈에 띄는 이가 있었다. 그녀가 하는 요리는 요리가 아닌 아트의 수준이랄까! 따라하기보다는 작품을 감상하듯 볼 때마다 탄성만 자아냈던 요리들이 떠오른다. '이런 능력자는 분명 대단한 사람일거야'라며 우러러봤던 이가 바로 고네뜨님이다. 인스타그램에서 그녀를 팔로우하며 예쁜 요리를 눈으로 먼저 즐겼던 나는 그녀의 유튜브 계정까지 함께 하며 조용히 뒤에서 응원하며 애정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 반가운 소식이 들렸다. 그 아름다운 요리들이 종이 위에 인쇄되어 책으로 발간되었다는 사실!


푸드 아티스트로 열심히 활동하는 그녀 고네뜨의 책 [PLATING RECIPE]를 누구보다 먼저 빨리 구매해 손에 쥐었다. 책 속 가득 담겨 있는 요리들은 기존의 우리가 알고 있던 요리책 속 음식들이 아니었다. 익숙한 재료와 쉬운 레시피로 된 친근한 요리인것은 맞는데 그녀만의 천재적인 감각이 더해진 플레이팅으로 특별함은 범접할 수 없는 아름다움이 되어 주었다. 정말 마음에 쏙 들었던 것은 따라하고 싶어도 따라하기 어려워 보였던 그녀의 근사한 요리들을 자세한 설명과 함께 알려주고 있어 나처럼 예쁜 요리를 좋아하고 플레이팅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 큰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그림 같은 한 끼를 먹고 싶은 나에게, 요리와 미술이 하나가 되어 조화를 이루는 일상을 살고 싶은 나에게 [일상의 식탁을 빛나게 하는 플레이팅 레시피]는 좋은 친구가 되었다. 모든 요리 소개마다 나와 있는 QR코드를 통해 영상으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준 점도 고마운 포인트다. 밥, 면, 파스타, 소스, 그릇으로 음식을 예쁘게 담는 법은 아주 유용하다. 요리에 감각을 더해주는 플레이팅 레시피 50가지는 매일 한 가지씩 따라 해보며 나의 식탁이 빛나는 시간을 만들어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