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덕질 - 일상을 틈틈이 행복하게 하는 나만의 취향
이윤리 외 지음 / 북폴리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누구나 덕후가 되는 시대다. 좋아하는 분야, 대상은 참 다양하다. 친한 친구는 디즈니 피규어를 열정적으로 콜렉팅한다. 또 다른 친구는 그림과 조각을 수집한다. 어떤 이는 가방을, 또 다른 이는 도자기에 그림을 그리는 일에 몰두한다. 여러 분야에서 각자의 취향을 담아 덕질을 하는 이들의 공통점은 모두 행복하게 그 일들을 하며 점점 전문가가 된다는 것이다. 누구보다 디테일 살아 있는 그들의 이야기는 흥미롭다.

북폴리오의 신간으로 만난 <오늘의 덕질> 은 제목에서 이 책이 말하는 내용을 잘 느껴볼 수 있다. 사실 이 책은 이미 작년에도 <이웃덕후 1호>로 포문을 열었던 아름다운 덕후 생활에 대한 올해의 리그와 같은 책이다. 제2회 미래엔 단편 에세이 공모전 수상작품집인 <오늘의 덕질>은 상상보다 더 고수들인 덕후들의 이야기가 가득 담겨 있다.

이 책의 부제는 덕후들의 삶을 한 줄로 정리해준다. '일상을 틈틈이 행복하게 하는 나만의 취향'은 SF소설, 책, 여성 아이돌, 식충식물, 발레, 로맨스판타지, 인형 등 다양하다. 정말 이 정도라고? 할 정도로 일반인들이 보기에 과한 부분이 상당히 많다. 그래서 재밌고 흥미롭다. 덕후의 세계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통해 자질과 자세를 배워보면 어떨까!

남들보다 열의와 정성이 가득한 그들의 삶을 들여다 보며 내 안의 덕후 근성이 꿈뜰거린다. 언젠가 나도 내 덕질을 소재로 글을 써보리라 마음먹게 해준다.

🔖
'나에게 아이돌 덕질이란 함께 성장하는 것이고, 또한 함께 성장하는 힘이다.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으로서 불안하고 힘든 시기를 서로 의지하며 이겨 내고, 즐겁고 좋은 일은 나누며 더욱 오래 에너지를 발산하기 때문이다. 앞으로 얼마나 덕질을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애정하는 여성 아이돌들이 더 많은 사람들과 행복을 나눌 수 있도록 옆에서 힘차게 응원해 볼 생각이다. 멋진 언니들의 등장은 우리 지구의 축복이니까'

#도서제공 #북폴리오 #오늘의덕질 #에세이 #수상작품집 #공모전 #단편에세이 #덕후 #덕질 #여성에세이 #앤솔러지 #취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