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웨이크 - 이 새벽, 세상에 나서기 전 하나님과 둘만의 시간
김유진 지음 / 북폴리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나 유능하고 본 받을 점이 많아 이슈가 되었던 사람이 있었다. 새벽 4시 30분부터 하루를 시작해 누구보다 꽉 채워 24시간을 쓸모 있고 유능하게 이끌어온 김유진 변호사 얘기다.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열심히 사는 것은 어떤 것이며 세상 기준에 맞는 목표를 달성하고 출근 전 2시간의 미라클 모닝의 기적을 강조했던 그녀가 이번 책 [어웨이크]에서 언급한 것은 놀랍게도 하나님이었다. 그녀가 크리스천이었던가? 란 의문과 함께 의외라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곤 말할 수 없겠다. 하나님에게 집중하고 하나님을 세상에 공유하는게 이미 공인으로 유명세를 탄 그녀에게 쉽지 않았음을 짐작할 수 있었는데 실제로 그녀의 책 속에도 이와 관련한 솔직한 심경이 오픈되어 있다. 

가방 이야기에서부터 공감 100%가 되었던 김유진 변호사의 하나님께 내려놓는 삶, 하나님을 따라가는 삶, 하나님과 함께 이뤄낸 삶은 같은 크리스천으로서 깊은 감동과 위로, 평안을 선물해주었다. 갈수록 기독교인으로 살아가기 빡빡한 삶 속에서 신앙생활을 제대로 해나가며 영적으로 바로 서서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교제를 해나간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 되어가고 있다. 김유진 변호사는 굳이 하나님을 드러내지 않아도 될만큼 인지도도 높았고 나름 자기계발과 일에 있어서도 인정을 받는 위치에 올랐음에도 그녀는 내 삶의 주인이요, 전부가 되신 하나님을 드러냈다. 용기가 필요했고 결단해야 했으며 무엇보다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해야 하는 것이었다. 

김유진 변호사는 이 책을 통해 하나님께 나의 무거운 짐을 내려놓는 방법, 하나님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삶을 살아가는 방법, 하나님의 부르심은 무엇인지, 크리스천으로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우리 모두의 비슷비슷한 고민들의 이야기까지 직접 체험하고 느끼고 경험한 간증들을 솔직하게 털어놓고 있다. 그녀의 이야기를 통해 나의 문제를 점검하고 하나님과 나의 관계를 되돌아보며 앞으로 나아갈 힘과 지혜를 얻어 본다.


#책속한줄

' 만약 지금 자신에게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이 있거나 자기 능력으로는 감당치 못할 상황에 있다면 곧장 기도부터 해보자. 하나님께 구하고 성령님의 움직임을 경험해보자. 간절히 기도하다가 어느 순간 마음속 울림과 함께 새 길이 보인다면, 과감히 하나님이 이끄시는 길이라 믿어보자. 우리는 최고의 빽을 갖고 있다. 바로 주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 말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