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만한 것 같다가도 아닌 것 같은 - 오직 나의 행복을 위한 마음 충전 에세이
삼각커피 지음 / 상상출판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 만한 것 같으면서도 아닌 것 같은 애매한 감정을 지니고 살아가는 나에게 어느날 갑자기 책 제목이 가슴에 박혔다면! 이 책을 읽으며 위로받기 딱 좋다.

나만 그런건 아닐거다/ 오늘은 아니 좀전만 해도 '인생은 살만해, 암만!' 하다가도  몇 시간도 지나지 않아 울화통 터지는 일에 '그럼 그렇지, 못살아'를 반복하며 사는 인생이다.

이런 일들로 점철된 고단한 삶의 하루하루가 쌓여가다 보면 때론 번 아웃으로 터지기도 하고, 그럼에도 자족하며 작은 일에 감사하는 모습을 지향하게 된다. 일러스트레이터 삼각커피의 두 번째 에세이인 <살만한거 같다가도 아닌 것 같은>은 일과 관계에 이리저리 치인 나와 당신을 위한 마음 충전법을 귀여운 그림과 공감가는 에피소드로 보여주고 있다. 가볍게 휘리릭 읽는듯 하지만 그 안에서 못난 나를 마주하고 그럼에도 나를 소중히 여기며 토닥토닥 해준다.

비슷비슷한 삶들이지만 나를 더 안아주고 소중히 여기며 하루하루를 저장해 나간다면 누군가에겐 꿈이 이뤄지고 또 누군가는 소소한 행복에 겨워 감사하겠지!

#책속한줄

그러니 지금 내가 가는 길이 다른 사람이 보기에는 쓸모없는 짓처럼 보일지라도 내 삶을 하찮게 취급하고 싶지 않다. 모든 과정은 앞으로의 삶을 더 잘 다루기 위한 단계이자 미래의 나를 더 잘되게 해 줄 과거의 경험이 될 것이다. 난 충분히 멋진 삶을 살아 내고 있다. 잘 살아 내고 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