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방구석 미술관 2 : 한국 - 가볍게 시작해 볼수록 빠져드는 한국 현대미술 ㅣ 방구석 미술관 2
조원재 지음 / 블랙피쉬 / 2020년 11월
평점 :
예술분야 베스트셀러 1위로 오래도록 자리를 지켰던 도서 [방구석 미술관]은 그림만 봐도 기분좋은 힐링을 얻곤 했던 책이다. 인기에 힘입어 [방구석 미술관2]가 나왔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다. [방구석 미술관2]는 한국 현대미술의 대가들을 소개하고 있어 더욱 의미있다. 책에는 20세기 한국 현대미술가 10인의 작품 150여 점이 수록되어 있으며 거장들의 그림 이외의 이야기까지 담아 내고 있어 흥미롭게 책을 읽을 수 있다. 팟캐스트 [방구석 미술관]을 통해 미술이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해주고 책까지 출간한 미남(미술관 앞 남자) 조원재 작가는 한국인임에도 정작 한국미술을 잘 모르는 이들을 위해 이 책을 선보였다.
고흐, 피카소, 모네 등 서양화의 소개가 1권의 내용이었다면 2권은 한국인이라면 꼭 알아야 할 한국 예술가의 세계로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자세하고 재밌게 스토리텔링을 해주고 있다. 20세기 격동의 대한민국에서 꽃 피웠던 예술가에는 이중섭, 나혜석, 이응노, 유영국, 장욱진, 김환기, 박수근, 천경자, 백남준, 이우환 작가가 있다. 정말 좋아하는 이우환 작가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서 더욱 좋았고 qr코드를 통해 그림 감상을 할 수 있어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미술관 나들이를 할 수 없는 이 시국에 위로가 되었다. [방구석 미술관]은 미술을 일상으로 스며들게 해준 공로가 크다. 역시 위로를 주는 건 그림만한 것이 없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